▲ Ed Jones / AFP [제공자ⓒ 뉴스21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2013년 7월 24일 평양에서 찍은 고려 항공 여객기
평양에서 출발해 베이징으로 향하던 북한 고려항공 여객기가 비행 도중 화재가 발생해 중국 랴오닝성 선양 공항에 긴급 착륙했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비행기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며 22일 평양발 기사고 긴급 보도했다.
이 소식은 여객기에 탑승하고 한 승객이 통신에 전해 알려지게 됐다. 통신은 여객기에 탑승 인원 수나 피해 상황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언급하지 않았다.
고려 항공은 전세계 공항 서비스 평가기관은 스카이트렉스(Skytrax)에서 낮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30년 이상 한 번의 사고를 기록해 꽤 안전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수치는 북한이 러시아와 중국 등으로만 정기 항공편을 제공하고 있어 매우 제한된 서비스에서 나온 기록이라고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고려 항공의 평양발 베이징 도착 서비스는 트윈 엔진을 사용하는 중거리 제트 여객기인 러시아산 트폴레프 TU-204를 이용하며 승객은 약 140명을 태울 수 있다.
대통령, 김건희특검 수사기간 30일 연장 승인…연말까지 수사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9일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의 수사 기간 30일 추가 연장 요청을 승인했다.강유정 대변인은 이날 공지를 통해 "김건희 특검이 이 대통령에게 김건희특검법 제9조 제4항에 따라 수사기간 30일 연장을 요청했다"며 "이 대통령은 수사기간 연장 요청을 검토해 승인...
고개 숙인 일본, 주머니 손 넣은 중국…참교육 중?
울산 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검사 분야 우수기관’질병관리청장 표창 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18일 개최된 ‘2025년 질병관리청-시·도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검사 협력 심포지엄’에서 ‘감염병 검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연구원은 지역 내 감염병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법정감염병 76종에 대한 확인.
영산강유역환경청, 지자체 합동 기획점검 결과 17개소 적발
기후에너지환경부 영산강유역환경청은 4월부터 6개월간 환경관리 취약시설 총 34개소에 대해 지자체와 합동으로 기획점검을 한 결과, 17개소의 사업장에서 23건의 위반사항을 적발했다.올해 4월에 구성된 기획점검반은 영산강청이 주관하고, 광주광역시·전라남도·제주특별자치도의 시·군·구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무안군, YD페스티벌서 ‘양파오링떡’ 홍보… 지역 농산물 매력 알렸다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남악중앙공원 일원에서 열린 제5회 무안YD페스티벌에서 ‘무안양파오링떡’을 현장 배부하며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 활동을 펼쳤다.무안군 4-H연합회 청년회원들은 무안쌀과 양파의 장점을 직접 설명하며 시식과 홍보를 진행했다. 특히 무안양파오..
울산시, 지방세 등 고액·상습체납자 128명 명단 공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자료=울산광역시울산시는 조세정의 실현을 위해 ‘2025년 지방세 및 지방행정제재·부과금’ 고액·상습 체납자 128명의 명단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명단은 11월 19일 오전 10시 울산시 공보와 울산시 누리집(www.ulsan.go.kr) 및 위택스(www.wetax.go.kr) 등에 상시 공개된다. 공개 자료에 따르면 체납자(128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