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고향사랑기부 14억 원 돌파 '역대 최고치'
익산시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인 지난해 14억 8,500만 원을 모금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시행 첫해인 2023년 5억 9,000만 원, 2024년 6억 6,500만 원과 비교해 2배 이상 급증한 수치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 전북 도내 최우수를 목표로 지속 가능한 전략과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 시민 중심의 기부금 활용...
|
타격과 명상으로 스트레스를 치유하는 스트라이킹힐링센터(대표 김덕근)에서 ‘스트라이킹힐링과 행복’이라는 주제로 힐링특강을 개설하였다.
16일에는 안양창조산업진흥원에서 배출한 한국3D프린팅강사협회 강사들과 1인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강사는 컨설턴트에서 킥복서와 명상가로 변신하면서 타격과 명상의 융합으로 스트라이킹힐링을 창작 개발한 김덕근 대표다.
김대표는 2012년에 스트라이킹힐링 창작을 시작하여 최근까지 자살시도자, 가정폭력 피해자, 학교폭력 피해자, 트라우마 환자, 직장인, 전문직 종사자, 청소년, 장애인 등 다양한 이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적용하면서 발전시켜 왔다.
TV 방송과 기사를 통해 일반인에게 알려지기도 하였으며, 올해 2월에는 책 ‘스트라이킹힐링’을 출간하면서 본격적인 보급과 함께 지도자 양성도 시작하였다.
지난 10월부터 2개월간 진행된 문화체육관광부의 ‘스포츠산업 창업대회’에서는 스트레스 치유 전문 휘트니스 ‘힐링핏’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강의에서는 창조, 융합, 건강, 힐링, 행복이라는 5가지 핵심 가치를 주제로 스트라이킹힐링과 행복에 대해서 탐구하고 학습하는 시간을 가진다.
주요 내용은 스트라이킹힐링의 창작 스토리, 힐링의 법칙 ‘비움과 채움’, 행복이란 무엇인가?, 스트라이킹힐링으로 행복 찾기 등이며, 스트라이킹힐링을 단체로 체험 실습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강의 참가자들은 스트라이킹힐링의 창작과 발전 과정을 통해 행복한 삶을 위한 방향 설정과 실천 이야기를 들을 수 있고, 스트라이킹힐링의 내용과 원리를 학습해 가면서 스트레스와 내면의 상처를 치유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경험하게 된다.
또한 반복되고 지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진정한 행복과 자신이 원하는 삶은 무엇인지 성찰하고 탐구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스트라이킹힐링센터는 앞으로 청소년, 직장인, 예비창업자와 기업가 등 자신의 삶에 대한 성찰과 행복에 대한 탐구가 필요하고, 스트레스 치유가 필요한 이들을 위하여 계속 강의를 제공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익산시, 고향사랑기부 14억 원 돌파 '역대 최고치'
익산시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인 지난해 14억 8,500만 원을 모금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시행 첫해인 2023년 5억 9,000만 원, 2024년 6억 6,500만 원과 비교해 2배 이상 급증한 수치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 전북 도내 최우수를 목표로 지속 가능한 전략과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 시민 중심의 기부금 활...
원광대학교병원, 2024년(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 결과 A그룹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지난 12월 31일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제 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에서 A그룹, 즉 병원 표준화 사망비가 낮은 기관 그룹에 포함된다는 결과를 받았다고 밝혔다.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는, 동일 상병군을 치료하는 종합병원 이상의 전국 의료기관 사망률을 비교하는 지표로 병원 진료..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계속되는 민생 챙기기
[뉴스21 통신=최세영 ]▲ 출처=울산광역시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의장 이성룡)가 회기가 없는 동절기 기간에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실시하며, 공백기 없는 현장 중심 의정활동에 나선다. 울산시의회는 2026년 1월 5일부터 19일까지 휴일을 제외한 총 11일간 제8대 의회의 마지막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운영한다. 이 기간 ...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사진제공:울주군의회울산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초선 의원인 이 의원은 울주군 나 선거구(언양·삼남읍, 두동·두서·상북·삼동면)를 지역구로 두고 있으며, 제8대 전·후반기 행정복지위원회와 경제건설위원회에서 활...
울주군보건소, 의료취약지역 한방 순회진료 운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오는 6일부터 12월 15일까지 의료 취약지역 주민을 위한 ‘한방 순회진료’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한방 순회진료는 한의사가 의료취약지역을 직접 방문해 개인별 증상에 맞춘 침 시술, 한약제제 투약 등 한방진료와 기초 검진 및 건강상담을 제공한다.또한 진료와 함께 뇌졸중 예방 및 관리 등 .
울주군, 2026년 1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이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2026년 1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취업 취약계층에게 한시적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는 총 101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사업개시일 기준 18세 이상으로 가구의 기준 중위소득의 60% 이하이면서 재산 4억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