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찰대학,「2016 청소년 폴리스아카데미」개최 - 고교생 100명을 대상으로‘꿈과 희망이 함께하는 체험캠프’운영 -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6-07-26 10:46:29
기사수정


▲ 백승호 경찰대학장


경찰대학(학장 백승호)에서는 여름방학기간을 이용하여 7.26~7.29 34일간 전국 고교생 100(남자 50, 여자 50)을 대상으로청소년 폴리스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경찰대학이 금년 3월 용인에서 아산으로 이전 후 열리는 첫 체험캠프로서, 우수한 교육시설과 환경 속에서 사이버범죄수사, 시뮬레이션 사격, 수상안전교육, 경찰체포술 등 다양한 교육과 인근에 위치한 경찰교육원과 수사연수원에서 112신고처리 실습, 과학수사 등 경찰업무 체험을 하게 된다.

 

또한, 경찰대학생 18명으로 구성된 교육단이 함께 생활하면서 생활지도를 담당하며, 교육생들과 대화와 친교시간을 통해 학업과 장래에 대한 멘토(Mentor) 역할을 하게 된다.


청소년 폴리스아카데미는 2000년도부터 매년 여름방학기간에 실시하는 경찰의 대표적인 체험 프로그램으로서, 경찰에 관심이 있는 고교생들에게 경찰의 다양한 교육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경찰업무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폭을 넓히고 미래의 꿈에 한발짝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외에도, 경찰대학은 학생들의 진로체험을 위한 대학견학, 주말방문, 멘토링 캠프와 교통안전교육 등 수요자 대상별 참여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교육을 통한 대학의 사회적 기여를 위한 역할을 확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01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