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시, ‘공무원 정보통신기술 교육’ 실시 - 주제 ‘가상․증강현실 기술의 이해’오늘(29일), 시․구․군 공무원 400여 … 장은숙
  • 기사등록 2016-08-29 16:11:07
기사수정

울산시는 8월 29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시․구․군 소속 공무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조도시 울산, VR․AR 그리고 ICT의 만남’을 주제로 ‘공무원 정보통신기술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KT 인재개발원 이인규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스마트디바이스의 진화, VR․AR 세상과의 만남, 문화와 홀로그램의 융합이라는 내용을 가지고 2시간 동안 진행된다.


또한, 가상현실과 증강현실기술을 활용한 국내외의 도입 사례를 소개하며, ICT 기술을 활용한 울산시의 문화․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접목 방안에 대해서도 교육이 이뤄진다.
최근 간절곶 일원에 ‘포켓몬 고’ 게임 서비스로 많은 관광객이 몰려들면서 ‘포켓몬 고’에 사용된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울산시는 이러한 ICT 기술 발전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 시정업무에 최신 ICT 기술을 접목하기 위해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가상․증강현실 기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최신 ICT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VR․AR의 가상체험공간을 만들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정부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해 지난달 10일 제2차 과학기술전략회에서 10년간 총 1조 6,000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인공지능, 가상․증강현실, 스마트시티 등 9대 국가전략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결정한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17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월명호수, 모든 시민의 힐링 명소로 재탄생하
  •  기사 이미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급식소 선정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임업 산림 공익기능증진 임업인 교육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