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4일 스포츠 브랜드와 ‘2016 RUN ON SEOUL’ 달리기 행사 개최
  • 최훤
  • 등록 2016-09-02 17:28:40

기사수정
  • 아시아 젊은이 1만2천명 서울을 달린다
  • 역동적인 서울 도시 이미지 확산 및 관광객 유치 기여
  • 행사장 주변 38개 시내버스 노선 임시우회 등 시민불편 최소화


▲ 달리기 구간 지도 (서울시청 제공)



서울시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와 공동으로 관광객 유치와 도시 브랜드 마케팅을 위해 달리기 행사를 개최한다. 


서울시는 뉴발란스 및 중앙일보와 함께 9월 4일 여의도와 마포 일원에서 외국인 2천명을 포함한 참가자 12,000명이 달리는 ‘2016 RUN ON SEOUL’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달리기 행사는 오후 4시 시작하며, 달리기 구간은 11㎞로, 여의도공원을 출발하여, 서울교 교차로, KBS, 여의하류IC, 노들길, 양화대교, 합정역, 상수역, 서강대교, 윤중로, 여의도한강공원, 순복음 교회 앞을 지나 다시 여의도 광장으로 복귀하는 코스다. 


달리기 행사 종료 후에는 여의도공원 문화광장에서 바스코, 에픽하이, 치타 등 연예인이 참여하는 스포츠와 관광, 한류문화가 어우러진 미니콘서트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133만 명이 가입한 뉴발란스 SNS 채널과 아시아지역 126개 매장을 통해 해외에 홍보된다. 


홍콩, 중국, 일본, 싱가포르 등 뉴발란스 아시아 지역 126개 매장에서 광고 포스터와 영상을 통해 이번 행사를 홍보하였고, 해외 참가자 2천명을 모집했다. 


I·SEOUL·YOU 브랜드도 행사장 현수막, 아치, 펜스 등에 노출됨으로써 도시 브랜드 홍보효과를 가져온다. 


이날 행사장 교통 통제로 인해 달리기 구간을 지나는 38개 시내버스 노선이 임시 우회운행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다산콜센터(120번), 서울교통정보센터, 시내버스회사 등을 통해 안내된다. 


오제성 관광사업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역동적인 서울의 모습이 해외에 널리 알려지고 특히 아시아지역 관광객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고 “행사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 하겠다”고 덧붙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2.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5.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6.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7. 제천경찰, “술 마시고 운전하면 끝까지 잡는다”… 연말연시 ‘전방위 초강도 음주단속’ 돌입 충북 제천경찰서가 연말연시 음주운전 사고 위험이 커지는 시기를 맞아 내년 1월까지 사실상 ‘전면전 수준’의 초강도 음주운전 단속을 시행한다.경찰은 3일 “제천 전역에서 시간·장소 불문 불시 단속한다”며 “연말 분위기에 기대 운전대를 잡는 어떤 음주 운전자도 예외 없이 적발하겠다”고 강한 경고를 보냈...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