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와 공동으로 관광객 유치와 도시 브랜드 마케팅을 위해 달리기 행사를 개최한다.
서울시는 뉴발란스 및 중앙일보와 함께 9월 4일 여의도와 마포 일원에서 외국인 2천명을 포함한 참가자 12,000명이 달리는 ‘2016 RUN ON SEOUL’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달리기 행사는 오후 4시 시작하며, 달리기 구간은 11㎞로, 여의도공원을 출발하여, 서울교 교차로, KBS, 여의하류IC, 노들길, 양화대교, 합정역, 상수역, 서강대교, 윤중로, 여의도한강공원, 순복음 교회 앞을 지나 다시 여의도 광장으로 복귀하는 코스다.
달리기 행사 종료 후에는 여의도공원 문화광장에서 바스코, 에픽하이, 치타 등 연예인이 참여하는 스포츠와 관광, 한류문화가 어우러진 미니콘서트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133만 명이 가입한 뉴발란스 SNS 채널과 아시아지역 126개 매장을 통해 해외에 홍보된다.
홍콩, 중국, 일본, 싱가포르 등 뉴발란스 아시아 지역 126개 매장에서 광고 포스터와 영상을 통해 이번 행사를 홍보하였고, 해외 참가자 2천명을 모집했다.
I·SEOUL·YOU 브랜드도 행사장 현수막, 아치, 펜스 등에 노출됨으로써 도시 브랜드 홍보효과를 가져온다.
이날 행사장 교통 통제로 인해 달리기 구간을 지나는 38개 시내버스 노선이 임시 우회운행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다산콜센터(120번), 서울교통정보센터, 시내버스회사 등을 통해 안내된다.
오제성 관광사업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역동적인 서울의 모습이 해외에 널리 알려지고 특히 아시아지역 관광객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고 “행사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 하겠다”고 덧붙였다.
무공수훈자회 울산남구지회, 고령회원 위안행사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 남구청무공수훈자회 울산남구지회(회장 장해일)는 8일 남구 보훈회관에서 고령 회원 위안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무공수훈자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고령회원과 보훈가족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내 보훈단체 회장과 회원 등...
남구 주민이 직접 마을 문제 해결, ‘마을리빙랩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 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8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2025년 마을리빙랩 프로젝트’ 성과공유회를 열고 활동한 13개 프로젝트 팀을 격려하며 활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마을 문제 발굴과 해결을 위한 활동을 펼친 프로젝트 팀...
정읍시, 민생지원금 마중물 효과 톡톡
[전북정읍=뉴스21통신]정읍시가 지난해 전 시민에게 지급한 민생회복지원금이 단순한 보조금을 넘어 지역경제의 혈액 순환을 돕는 기폭제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시민의 약 69%가 지원금 이외에 평균 39만원을 추가로 지출한 것으로 나타나, 지원금이 소비 심리를 회복시키고 지역 내 자금 순환을 이끄는 마중물이 됐다는 분석이다. 시는 최근...
울산시, 행안부 주관 중앙우수제안‘국무총리상’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9일 오후 2시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2025년 중앙우수제안 시상식’에서 공무원 제안 부문 국무총리상(동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중앙우수제안’은 국민과 공무원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해 행정 서비스 ...
정읍시, 자치경찰사무 평가 우수 시군 선정
[전북정읍= 뉴스21통신] 김문기 기자=범죄 취약계층의 안전을 가족처럼 살피는 정읍시의 따뜻한 행정이 빛을 발했다. 정읍시는 전북특별자치도자치경찰위원회가 주관한 ‘자치경찰사무 평가’에서 취약계층 대상 방범시설 지원 사업의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우수 시로 선정됐다. 평가는 도내 14개 시·군을 대상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