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정부시,시승격53주년 제45회시민의날기념행사 3천여명참석 김한구
  • 기사등록 2016-10-11 10:14:43
기사수정

의정부시는 시승격 53주년 제45회 시민의 날 기념 체육대회와 제23회 의정부시장기 씨름왕 선발대회 및 제4회 의정부시장배 어울림 윳놀이대회를 8일 의정부종합운동장에서 개최했다.

의정부시체육회와 의정부시장애인체육회 및 의정부시씨름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안병용 의정부시장과 문희상 국회의원, 박종철 시의회의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선수와 주민 등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5개 동을 희망팀(의정부?1·3동, 가능1·2·3동, 녹양동), 섬김팀(의정부2동, 호원1·2동), 소통팀(?장암동, 신곡1·2동), 복지팀(송산1·2동, 자금동) 등 4개 권역별 팀으로 나눠 경기를 펼쳤다.

체육대회는 줄다리기, 함께 달려요, 사랑을 채워주세요, 지구를 돌려라 등 6개 종목 명랑운동회로 개최해 주민들이 서로 결속을 다지는 한마당 잔치가 펼쳐저,1위는 복지팀이, 2위와 3위는 희망, 소통팀이, 4위는 섬김팀이 차지했다.


또 시장기 씨름왕선발대회는 각 동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열띤 경기를 펼쳤고, 이를 응원하는 주민들로부터 열띤 환호속에서 단체전 우승은 복지팀이, 준우승은 희망팀이 각각 차지했으며,개인전 청년부 1위는 송기영(복지팀)씨가, 장년부와 여자부 1위는 이학진(복지팀)·원선아(소통팀)씨가 각각 이름을 올렸고,제4회 의정부시장배 어울림 윷놀이 대회도 열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소통하고 이해하는 장이 마련됐다.

윷놀이 대회결과 일반부(지적) 1위는 박시우씨가, 시각부 단식 1위(남·여)에는 백현만·김일호씨, 지체부 복식 1위에는 엄익히·이윤숙씨, 시각부 복식 1위에는 김동식·김용봉씨, 청각부 복식 1위에는 홍관표·윤정애씨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이날 식전행사에서 중앙대 국악대학 타악과 출신 진대가 체육대회를 축하하는 신명나는 풍물놀이를 펼쳐 참석자들에게 박수갈채를 받았으며,의정부 출신 가수 추가열과 현인가요제에서 대상을 차지한 구슬아, 의정부 대표 비보이 퓨전MC, 마스터K 등이 축하공연에 나서 대회의 뜨거운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이번 체육대회가 44만 의정부시민들의 소통 한마당 자리가 돼 의정부의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 모두와 한 마음으로 희망도시 의정부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35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아산시, 항공우주기술 새 전기 시작점 되길”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서울특별시 동작구와 국내 7번째 자매결연 체결!
  •  기사 이미지 예산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2024 실증연구 과제포 로메인 상추 수확 성공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