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정부경찰서, 교통관리분야에 총력 교통사고 사망자 35% 급감 김한구
  • 기사등록 2016-11-18 21:44:40
기사수정

의정부경찰서는 올해 1년간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교통안전시설물 개선 및 교통안전캠페인 활동 등 교통관리분야에 총력,교통사고 사망자를 작년대비 35% 감소했다고 밝혔다.


올해 1월 1일부터 이달 16일까지 교통사고 발생건수는 1,238건으로 작년과 비교하여 440건이 감소하였고 교통사고 사망자 또한 7명이 감소,지난 2006년부터 올해까지 10년간 평균 23.7명의 사망사고를 기록한 통계와 비교하여 교통사고, 사망자 건수가 가장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결과는 올해 초 교통안전시설물 예산 조기집행과 추가확보를 통하여 금오동 홈플러스 앞, 신곡동 신동초교 입구 대각선횡단보도 등 81개소 횡단보도 신규 설치와 호국로 이면도로 등 31개소 최고제한속도 하향 조정, 642건의 교통불편 시설물 민원접수에 따른 교통환경 정비 등 적극적인 시설물 개선에 따른 결과로 판단했다.


특히, 보행자사고 예방과 보행편의 증진을 위한 신호주기 1회에 동일방향 보행신호를 2회 부여하는 방식의 중복보행신호를 시행,무단횡단 예방과 보행자 교통사고 억제로 교통사고 감소에 상당한 효과로 이어졌고 적합한 장소에 대하여 추가 확대할 계획이다.


또 시설물 개선과 더불어 노인 및 어린인 등 교통약자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하여 130회 이상 초등학교 주변 어린이 교통안전캠페인 및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실시와 자체 계획수립에 따른 자전거 자격증 발급 등 교통약자의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에도 노력하고있다.


의정부경찰서 교통관계자는 올해 남은 기간 동안 교통사고 사상자가 발생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내년에도 교통사고 줄이기와 교통안전 문화정착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52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러시아는 본격 침공 기간 동안 13만건에 가까운 전쟁범죄를 저질렀다
  •  기사 이미지 미국, 대북 ‘국가비상사태’ 연장…
  •  기사 이미지 말도등대 탐방 행사 안전성 논란 종결, 박경태 군산 시의원 시민 안전 최우선 강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