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남해안권 9개 시군 공동협력사업 추진 위한 실무회의 열려 - 박물관‧미술관 교류협력사업 등 논의 장병기
  • 기사등록 2016-12-01 20:05:48
기사수정

목포시를 비롯한 서남해안권 9개 시군이 지난 11월 30일 목포자연사박물관에서 서남해안권행정협의회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 참석한 목포‧해남·영암·무안·함평·영광·완도·진도·신안군 등 9개 시군 행정협의회 실무진과 각 사업별 실무진 등 18명은 지난 10월 열린 하반기 정례회의에서 의결된 박물관·미술관 교류협력사업, 대중국 교류협력 공동추진(이상 목포시 주관), 대표축제 시 지역 농수특산물 공동판매장 운영(진도군 주관) 등 8건의 공동협력사업을 구체화하기 위해 머리를 맞댔다.


참석자들은 사업의 기본방침을 공유하고, 사업별 의견 수렴, 전남도 및 중앙부처 사업 연계성 등 실질적 추진 방안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또 자치단체간 공동협력사업이 지역발전을 견인할 것을 공통적으로 인식하며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정보의 공유·교류를 약속했다.


앞으로 공동협력사업은 기 지정된 사업별 주관 시군 주도로 참여시군끼리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세부계획 수립, 예산 확보 등을 점차적으로 협의해 갈 계획이다.


특히 5개 시군이 공동 추진하고 있는 박물관·미술관 교류협력사업은 참여하지 않는 4개 시군과 사업계획을 공유·협의해 연내에 사업 대상기관(박물관 및 미술관)을 선정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9년 여만에 운영을 재개한 서남해안권행정협의회(의장 박홍률 목포시장)는 정기회의, 수시회의, 실무회의를 통해 지속적인 협력과제 발굴과 지역 현안에 대한 공동 대응 등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57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경력단절여성, “양성평등 활동가로의 새로운 시작 기대”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2회 자암김구 전국서예대전 공모 마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