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해경-중부해경 헬기이용 삽시도 교통사고 응급환자 긴급후송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6-12-07 14:21:13
기사수정


▲ 응급환자 상태확인 장면


보령해양경비안전서(서장 류재남)에서는 612:28경 충남 보령시 삽시도에서 교통사고로 인하여 응급환자가 발생하여 중부해양경비안전본부 항공단 헬기를 동원하여 긴급 후송하였다.


 

응급환자 김모씨(43, )는 삽시도에 거주하는 자로 살수차량으로 공사현장 살수 작업 중 브레이크 고장으로 경사면에서 추락하여 안면부 타박상과 극심한 허리통증을 호소하고, 거동 또한 불가하여 구조요청을 하게 된 것이다.


사고 당일 해상기상악화로 경비함정 등 출동이 불가하였으나, 상황이 긴박하고 외상환자의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해 보령해경은 신고접수 즉시 중부해경 항공단에 헬기 지원요청을 하였으며,


요청을 받은 중부해경 항공단은 국민의 소중한 생명을 구하기 위해 원거리 임에도 불구하고 신속하게 출동하여 응급환자 김모씨를 인근병원으로 안전하게 후송할 수 있었다.

 

이에 앞서 같은날 11:23경에는 충남 보령시 외연도에 거주하는 김모씨(58, )가 자택 화장실에서 쓰러져 호흡곤란 상태인 것을 남편이 발견하여 구조 요청을 하였다.

 

보령해경은 신고접수 즉시 단국대 닥터헬기를 지원요청하여 응급환자 김모씨를 인근병원으로 이송토록 하였다.

 

보령해경은 동절기는 해상기상이 좋지 않아 도서지역에서 응급환자 발생시 경비함정의 출동이 어려운 경우가 많으나, 이에 대비하기 위하여 해경헬기를 동원하여 구조체계를 갖추는 등 국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59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남구, 자치구 최초 16개 유관기관이 손잡고 마약 막는다!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우기 산사태 재난 대비 훈련 시행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