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화성박물관,‘대한민국 전시디자인 어워드’지역문화상 수상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2-30 15:14:00
기사수정

수원화성박물관(관장 김교원)이 제3대한민국 전시디자인 어워드에서 지역문화상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대한전시디자인학회가 주관하는대한민국 전시디자인 어워드는 매년 전시디자인 작품을 상설전시 부문, 비 상설전시 부문으로 나눠 혁신상, 디자인상, 지역문화상, 산업전시상 등 4개 분야에 대해 시상한다. 올해 전시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수원화성 착공 220주년을 기념해 열린 정조 시대 농업개혁의 산실, 수원화성특별기획전이 지역문화상을 수상했다.

 

수원화성박물관은 지난 2012한중일 전통목조건축 대목장의 세계특별기획전이 비 상설전시 부분에서 베스트 작품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에도 비 상설전시 부분에서 다시 한 번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대한전시디자인학회 박찬일 회장(건국대 건축전문대학원 교수)수원화성박물관 특별기획전은 정조의 이상 국가 구현에 있어서 그의 정신과 실천, 현대에 이르는 미래지향적 안목까지 기승전결을 잘 갖춘 스토리 전개가 우수하며, 현대화된 전시연출을 통해 화성축성의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조형화된 공간 구조물을 통해 수원의 현재와 미래가치를 역동적으로 표현하고 있어 수원화성이 갖는 다면적인 가치를 잘 표현했다고 평가하고 수원만의 독특한 지역성을 충분히 드러내는 우수한 전시연출로 판단해 지역문화상을 수여했다고 말했다.

 

수원화성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정조가 수원화성에서 펼친 농업정책이 갖는 의미를 재확인하고 농업연구도시 수원의 위상을 점검하는 계기를 마련한 것이라며 내년에도 ‘1795년 을묘년 수원행차 220주년 기념 특별기획전등 수원화성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다양한 전시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조 시대 농업개혁의 산실, 수원화성특별기획전은 내년 21일까지 전시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6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