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시, 2016 전남도 투자유치평가에서 우수 기관 표창 - 투자협약 체결, 투자유치 실적 등 성과 인정 장병기
  • 기사등록 2016-12-14 20:18:30
기사수정

목포시가 2016 전라남도 투자유치평가에서 우수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시는 14일 전남도청에서 열린 ‘2016년 투자유치대상’ 평가 시상식에서 우수 기관표창과 함께 상금 1천만원을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이번 성과는 투자협약(MOU) 체결 및 투자유치 실적, 투자기업 사후관리 및 고충처리 실적, 투자유치활성화 노력 등의 분야에서 지난 1년간 실적을 인정받은 결과다.


시는 평가기간인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1월까지 국가경제 여건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으로 대양산단과 세라믹산단 등에 1,159억원 규모의 투자유치 실현과 490여명의 고용을 창출했다.


또 투자유치 여건조성 및 산업단지 분양 활성화를 위해 전남도와 목포시 투자유치 촉진 조례에 근거, 투자규모와 고용효과 등을 심사해 투자기업 보조금을 수산식품, 세라믹 등 7개 기업에 26억원을 지급했다. 아울러 분양신청, 입주심사, 금융지원 등을 원스톱(ONE STOP) 지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경기도 하남에 본사를 두고 있는 수산식품 전문 제조업체가 200억원 규모의 투자를 결정했고, 지난달 첨단기술인 단백질 아미노산 제조 기업과 LED용 형광체 제조 기업이 공장을 착공함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전남도가 추진 중인 해양수산융복합벨트사업 관련 기업을 비롯해 에너지 기업 유치 등 다양한 정책으로 투자유치에 박차를 가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62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2024 실증연구 과제포 로메인 상추 수확 성공
  •  기사 이미지 예산군립합창단, ‘제17회 정기연주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새마을회, 사회복지시설 방역 봉사활동 전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