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해수청,‘16년 청소년 해양교육 프로그램 성공리 완료 - 다양한 테마별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 전영태 기자
  • 기사등록 2016-12-20 01:27:30
기사수정

목포지방해양수산청은 해양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지역 청소년들에게 해양과 접할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매년 청소년 해양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에는 습지 보호지역체험,해양레포츠체험,어촌문화체험,해양시설견학,찾아가는 해양환경 교실의 5가지 테마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목포 관내 1,100여 명의 학생들에게 해양에 대한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다.

 

특히, 올해에는 자유학기제 전면시행에 따른 해양분야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과 어촌문화체험 등 체험 위주 교육으로 청소년들에게 흥미와 재미를 통해 해양인식 제고에 기여하였다.

 

목포해수청은 17년도에도 청소년들의 해양인식 제고를 위해 지역 특색에 맞는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해양과 접해있지 않은 내륙지역에서도 다양한 해양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형대 청장은 세계 각국은 경제발전의 원동력이며, 무한한 자원과 잠재력을 지닌 해양을 선점하기 위해 치열하게 무한경쟁 중으로 우리 청도 21세기 해양강국의 실현을 위해 정부 3.0 가치인 맞춤형 교육을 통하여 해양 르네상스 구현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64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