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시민 아카데미강좌‥세계문화전문가 조승연 씨 초청 - 18일 오후 2시 목포 MBC 공개홀서 강연 전영태 기자
  • 기사등록 2017-01-16 22:34:39
기사수정

▲ 세계문화전문가 조승연씨

목포시민 아카데미가 오는 18일 오후 2시 목포 MBC 공개홀에서 새해 첫 강좌를 실시한다고 16일 목포시가 밝혔다.

 

131회인 이번 강좌는 겨울 방학을 맞아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독학으로 7개 국어를 공부한 세계문화 전문가 유명강사인 조승연 씨를 초청해 언어라는 프리즘을 통해 보는 세계의 가치관이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조 씨는 뉴욕대학교 경영학 학사과정을 졸업하고 독학으로 프랑스어를 공부해 프랑스 최고 미술사 학교인 에꼴드 루브르에 들어가 2년간 수학했으며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 어에 능통하고 독일어, 중국어, 일본어를 독학으로 공부하고 있다.

 

아나운서였던 어머니 등 가족들의 영향을 받아 작가가 된 조 씨는 TV를 보는 대신 책을 읽는 분위기 속에서 중학생 때부터 책을 쓰기 시작했다. 7개 국어를 독학으로 능통할 정도로 언어공부에 대한 일가견이 있으며, 이번 강좌에서 학생과 학부모의 영원한 고민거리인 공부기술에 대한 비법을 공개할 예정이다.

 

조 씨는 플루언트’, ‘이야기 인문학등의 인기도서를 포함해 19권의 책을 집필했으며 MBC 라디오스타, tvN 비밀독서단, JTBC 비정상 회담, 말하는 대로 등 활발히 방송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노블레스만칼럼니스트로도 활약하고 있다.

 

초청장은 베네치아다담골, 한솔 문고 남악하당점, 남악 청와삼대 식당, 목포 MBC 안내실에서 배부 중이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74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