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보건소, 국가 암 이동검진 실시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7-02-07 09:32:29
기사수정


▲ 국가 암 이동검진 장면

보령시보건소는 오는 17일까지 5개 읍면 지역을 순회하는 국가 암 이동검진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국가 암 검진 사업은 인구 및 질병구조의 변화로 암환자가 매년 증가하고 있고, 이로 인한 경제적 부담이 발생하기 때문에 암을 조기 발견해 완치율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것이다.

 

올해 검진 대상은 홀수년도 출생자이며, 자궁경부암은 만20세 이상, 위암 및 유방암은 만 40세 이상, 대장암 검진은 만 50세 이상자이며, 대장암 검진의 경우 1년에 1회씩 분변검사(대변검사)를 하고, 이상이 있을 경우 내시경검사를 병·의원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검진일정은 26일부터 8일까지, 15일부터 17일까지 보령시 보건소 9일 웅천보건지소 10일 주산보건지소 13일 청소보건지소 14일 천북보건지소에서 오전 7시부터 1130분까지이다.

검진을 받을 경우 검진 전날 저녁 9시부터 금식하고, 아침 공복 상태로 방문해야 하며, 대장암 검진자는 대변을 은행 알 만큼 가져와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보험 가입 대상자 중 국가에서 실시하는 무료 암 검진을 받지 않고 개인적으로 검진비를 부담해 검진하였을 경우 암환자 치료비 지원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검진 대상자께서는 꼭 받으시길 바라고, 이번에 받지 못하시는 분은 내달에도 이동검진을 실시할 계획이니 참고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81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어린이들 웃음 한가득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