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평군, (사)함평군 귀농어·귀촌 협의회 발족 - 도시민 유치 등 기대‥지역사회 발전과 농어촌 부흥 다짐 실천결의문 채택 전영태 기자
  • 기사등록 2017-02-15 06:49:58
기사수정

▲ (사)함평군귀농어귀촌 협의회 발족식

함평군은 급격한 저출산과 고령화로 농촌인구가 감소함에 따라 귀농
·귀촌인 유입을 통한 지역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함평군귀농어귀촌 협의회를 14일 발족했다고 밝혔다.

 

함평으로 이주한 귀농어·귀촌인들로 구성된 협의회는 회원들의 단결과 화합을 통해 안정적인 영농정착과 성공적인 귀농·귀촌을 도모하고, 도시민에게 귀농·귀촌 지로 함평군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지난해 8월부터 세 차례의 예비모임을 갖고 926일 사단법인 설립을 위한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정관을 제정하는 등 발 빠른 움직임을 보여 왔다.

 

함평엑스포공원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협의회원과 안병호 군수, 이윤행 군의회 의장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회원들은 실천결의문을 통해 지역 주민과 화합하고 갈등을 없애며 밝고 활기찬 고장을 만드는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함평을 사랑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며 풍요롭고 행복한 함평을 만들겠다귀 농어·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이 함평으로 이주하도록 귀 농어·귀촌인 늘리기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안병호 군수는 여러분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우리 함평이 새로운 활력을 띄고, 농축수산업의 변화와 발전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가 크다모두가 첫 출발인 만큼 서로 부족한 부분도 있겠지만, 함께 지혜를 모으고 힘을 합해서, 우리 함평을 귀 농어·귀촌 일번지가 되도록 함께 노력해 가자고 격려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85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