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농작물 재해 보험료 지원 김문기
  • 기사등록 2017-02-20 20:44:36
기사수정

 

정읍시가 농업 재해로 인한 경영 불안을 해소하고 농업인의 안정적인 소득 보장과 경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농작물 재해보험료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농작물 재해 보험료 지원 사업은 태풍이나 우박, 집중호우, 동상해 등의 자연재해와 조수해(짐승피해), 화재를 품목별 약관에 따라 보상해주는 보험이다.

 

가입 대상 농가는 가입대상 품목을 재배하는 농업인이고, 지역농협이나 원협을 통해 각 품목별 가입시기에 맞춰 가입하면 된다. 가입 품목은 사과와 배, 고구마, 옥수수 등 모두 47개이다.

 

시에 따르면 보험료의 83%(국비, 도비 포함)를 정부와 시에서 지원, 농가는 17%를 부담해 저비용으로 농작물 재해보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와 관련, 시는 올해 농작물 재해보험료 지원 사업에 4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농작물 재해보험 지원은 최소한의 구호수순이므로 대형 재해에 대비해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농가 경영 안정에 보다 더 유리하다”고 농업인들의 가입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농업인들의 가입 확대를 위해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시 농작물 재해 보험 알리기에 주력하는 한편 홍보물 4천부를 자체 제작해 읍면동과 농협에 배부하는 등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매월 가입 품목 등에 대한 별도 홍보활동도 펼쳐 농가의 가입을 적극 유도하는 등 각종 재해로 인한 농가의 경영부담 최소화를 위해 힘을 쏟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87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군산지역연합회 제47대 부총재 이·취임식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어린이가 먼저인 안심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기사 이미지 QS(Quacquarelli Symonds), 서울대 31위,KAIST 53위,성균관대 123위,한양대 162위,서강대 576...'2024 세계대학평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