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27일 오후 2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5회 국민권익의 날 기념식’에서 옴부즈만 분야(고충민원 처리실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매해 2월 27일 국민권익의 날을 기념해 지난 한해 국민의 고충 해결과 반부패·청렴문화 확산 등 국민권익 보호에 기여한 공이 큰 기관 및 개인에 대한 포상을 실시하고 있다.
동대문구는 국민의 옴부즈만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고충민원 업무추진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서울시 25개 자치구는 물론이고 전국 모든 구에서 1위, 단체 부분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구는 고충민원 예방을 위해 ‘구민·공무원 제안 제도 운영 계획’ 및 ‘부서별 아이디어 집중공모계획’을 수립했다. 또한 다수인 민원 및 2차 고충 민원의 합리적인 해결을 위해 일선 직원을 대상으로 ‘2016 상·하반기 갈등관리 교육’도 실시했다.
이어 고충민원 해소를 위해 다양한 민원을 공정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고충민원 관리계획’, ‘구청장에게 바란다 운영계획’을 수립해 현장에서 사람들의 이야기를 직접 듣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동대문구 옴부즈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고칭민원 관리기반을 구축했다. 이밖에도 국민권익위원회와의 협업 및 기관장 주재 설명회, 간담회를 개최해 각종 집단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다.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
온양읍 이장협의회, 취약계층 성금 기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이장협의회(회장 최준식)가 연말연시를 맞아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온양읍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준식 회장은 “온양읍의 취약계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이번 성금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
안산시, 의료·돌봄 통합지원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년 의료·돌봄 통합지원 성과대회’에서 의료·돌봄 통합지원사업 추진 유공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시는 초고령 사회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이어 2023년부터 올해까지는 의료돌봄 통..
롯데이네오스화학(주), 청량읍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롯데이네오스화학(주)(대표 성규철, 이탁용)이 11일 울주군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겨울 이불 75개를 기부했다.이번 겨울이불 지원은 난방비 부담이 큰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성규철, 이탁용 대표는 “겨울이불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