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건축 인·허가 후 발생되는 각종 문서들, 이러한 문서들을 받기 위해서는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러한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하고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마포구가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어디서든 직접 출력해 받아 볼 수 있는 ‘건축문서 셀프서비스’를 3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건축 인·허가 처리 알림문, 건축허가·신고필증 및 특별·일반 조건, 면허세 고지서 등 건축 인·허가에 대한 각종 문서들을 다 합치면 대략 40페이지에 달한다.
기존에는 이러한 건축문서를 교부 받기 위해서는 건축주가 구청에 직접 방문을 하거나 문서 출력 후 7일이 되는 날까지 방문을 하지 않았을 때는 우편으로 발송해 민원인뿐만 아니라 행정적으로 많은 낭비를 초래했다.
또한, 수동 발송 및 수령처리 절차로 인해 문서가 분실되거나 전달되지 않아 면허세 납기일자가 도래하는 등 민원인의 부담이 가중되는 각종 문제들이 발생했다.
서울시 자치구 중에서 마포구가 최초로 시행하고 있는 ‘건축문서 셀프서비스’ 사업은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소시켰다.
건축문서 등을 출력 없이 전자파일로 변환하고, 각종 면허세 고지서를 종이고지서가 아닌 PDF 파일로 변환되도록 시스템을 개선해 건축주가 건축 인·허가 신청 시 각 종 문서를 제출하는 건축행정시스템인 세움터를 이용해 구청을 방문하지 않아도 어디서나 직접 출력 할 수 있도록 교부 방식을 개선했다.
안산시, 본오동 해란공원 내 실내 수영장 건립 기공식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0일 상록구 본오동 해란공원 내 실내 수영장 건립 공사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날 기공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본오1동 보노보노 난타팀의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인사말, 축사, 시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이번 실내 수영장 건립은 본.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3호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9일 청년 벤처도시 육성을 목표로 추진 중인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3호’ 조성을 위해 업무집행조합원(이하 ‘운용사’)과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식은 3호 펀드 조성을 위한 평가위원회 결과에 따라 선정된 운용사 ‘(주)신한벤처투자’와의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마련하.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
온양읍 이장협의회, 취약계층 성금 기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이장협의회(회장 최준식)가 연말연시를 맞아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온양읍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준식 회장은 “온양읍의 취약계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이번 성금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