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시, 세계기상의 날 기상청장 감사패 - 폭염상황관리 T/F팀 운영, 광주지방기상청과 협업 성과 인정받아 장병기
  • 기사등록 2017-03-23 20:33:35
기사수정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가 3월 23일 세계기상의 날을 맞아, 고윤화 기상청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시는 이번 수상 배경에 있어 지난해 6월 초부터 9월 말까지를 폭염대책 기간으로 설정, 광주지방기상청과 합동으로 폭염상환관리 T/F팀을 구성하고 운영에 철저를 기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아울러 지난 해, 관련 공무원과 이·통장, 관내 어르신돌보미 등은 지역의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폭염을 대비한 ▲문자 서비스 ▲실시간 마을방송 ▲SNS 활용한 상황전파 및 대응요령 등과 더불어, 폭염 주의 문구 현수막(40개)을 각 마을 입구에 게시 하고, 시민들을 대상으로 관련 물티슈 16,000개를 제작․배부해 홍보를 강화해왔다. 

 

이에 관내 일부 축산·양계농가에선 폭염 예보 문자서비스를 받고 적절한 사전 대처로 ‘예년에 비해 가축 폐사율을 현저히 줄일 수 있었다’고 고마움을 표하기도 했다.


특히 강인규 시장은 지난 해 540개에 달하는 무더위 쉼터 집중 점검, 마을회관․경로당 수시 방문 및 냉방기 가동 점검 등을 골자로, 평소 폭염예방․안전에 대한 공직자들의 관심과 실천을 지속적으로 주문해왔다. 

 

또한 강 시장은 지난 해 12월 18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기상기후 상생발전포럼(주최-광주지방기상청)에 참가, “'기상기후'는 환경, 보건, 교통, 에너지, 농업, 해양, 수산 등 모든 분야에 영향을 미치며 일상생활도 크게 위협하고 있으므로 우리 모두가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수 있도록 협력하고 노력해야 할 것”임을 강조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여름철에도 폭염특별대책기간을 정해, 광주 기상청과의 지속적인 협업 추진과 동시에 폭염으로 인한 시민건강관리는 물론 사전 피해 예방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00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北 위성발사에 무력시위, 용서 못 할 불장난...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4년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 추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