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스케이트보드문화협회가 한국 최초로 IDF 국제대회를 유치 및 주최한다(사진제공: 국제스케이트보드문화협회)국제스케이트보드문화협회가 한국 최초로 IDF 국제대회를 유치 및 주최한다고 밝혔다.
전 세계 약 5000여명의 롱보드 레이싱 선수가 등록되어 있는 IDF(International Downhill Federation)는 롱보드 다운힐 월드컵을 개최하는 국제기구로서 세계 20여개국에서 매년 20여회의 월드투어를 열고 있다.
롱보드란 35~40인치의 긴 스케이트보드를 말하며 말 그대로 언덕을 내려가는 다운힐 레이싱 종목에 특화되어 있다.
롱보드 다운힐은 언덕을 내려갈 때의 속도가 80~90km를 넘나들며 최고 속도가 137km에 달하는 극강의 다이내믹 스포츠다.
국제스케이트보드문화협회(ISCA)(협회장 우종현)는 IDF국제기구와 한국의 아름다움과 아리랑을 세계에 알리고 소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차원에서 롱보드 국제대회명을 ‘ARIRANG HILL FEST’로 명명했다고 밝혔다.
IDF는 전세계적으로도 찾아보기 힘든 최고 수준의 롱보드 코스라며 아리랑힐 개최장소에 대해 극찬을 하고 있다.
아리랑의 원류 정선아리랑의 고장 강원도 정선의 아름다운 경치는 앞으로 이곳 아리랑고개를 찾아오는 전 세계의 수많은 익스트림 스포츠 매니아들의 명소로 거듭나게 되었다.
정선군은 아리랑힐 롱보드대회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으며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개최될 국제대회 기간 동안 이곳을 찾을 수많은 전세계 라이더들과 갤러리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시설보수와 편의시설 등을 바쁘게 준비하고 있다.
정선군 주민들도 멀리서 오는 손님들이 한국인의 정을 느끼고 갈수 있도록 지역전통 먹거리와 민박 등 손님맞이에 분주하다.
이번 아리랑힐 롱보드 대회에는 OPEN, WOMEN, JUNIORS, LUGE 등 4개 종목으로 펼쳐지며 전세계 정상급 롱보드선수 200여명이 참가하여 실력을 겨루게 된다.
국제스케이트보드문화협회(ICSA)(협회장 우종현)는 롱보드 국제기구인 IDF와 함께 2017년 WQS(World Qualifying Series) 대회를 개최하는 강원도 정선 아리랑힐에서 내년부터는 WC(World Cup) 월드컵으로 격상시켜 국제롱보드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고 한다.
또한 앞으로 국내 스케이트보드 문화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공수훈자회 울산남구지회, 고령회원 위안행사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 남구청무공수훈자회 울산남구지회(회장 장해일)는 8일 남구 보훈회관에서 고령 회원 위안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무공수훈자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고령회원과 보훈가족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내 보훈단체 회장과 회원 등...
남구 주민이 직접 마을 문제 해결, ‘마을리빙랩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 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8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2025년 마을리빙랩 프로젝트’ 성과공유회를 열고 활동한 13개 프로젝트 팀을 격려하며 활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마을 문제 발굴과 해결을 위한 활동을 펼친 프로젝트 팀...
정읍시, 민생지원금 마중물 효과 톡톡
[전북정읍=뉴스21통신]정읍시가 지난해 전 시민에게 지급한 민생회복지원금이 단순한 보조금을 넘어 지역경제의 혈액 순환을 돕는 기폭제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시민의 약 69%가 지원금 이외에 평균 39만원을 추가로 지출한 것으로 나타나, 지원금이 소비 심리를 회복시키고 지역 내 자금 순환을 이끄는 마중물이 됐다는 분석이다. 시는 최근...
울산시, 행안부 주관 중앙우수제안‘국무총리상’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9일 오후 2시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2025년 중앙우수제안 시상식’에서 공무원 제안 부문 국무총리상(동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중앙우수제안’은 국민과 공무원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해 행정 서비스 ...
정읍시, 자치경찰사무 평가 우수 시군 선정
[전북정읍= 뉴스21통신] 김문기 기자=범죄 취약계층의 안전을 가족처럼 살피는 정읍시의 따뜻한 행정이 빛을 발했다. 정읍시는 전북특별자치도자치경찰위원회가 주관한 ‘자치경찰사무 평가’에서 취약계층 대상 방범시설 지원 사업의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우수 시로 선정됐다. 평가는 도내 14개 시·군을 대상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