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24일 제1차 보행교통개선계획(2017~2021)을 확정하고 걷고 싶은 보행친화도시 만들기에 착수했다.
이에 따라 대전시는 보행자우선도로 조성, 보도 폭 협소구간 확장, 횡단보도 설치, 부적합 볼라드 정비, 보도바닥 정비 등 3개 분야 15개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대전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보행자 교통사고 30% 감소, 보행교통 수송 분담률 확대, 자동차 온실가스 저감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분야별 주요 사업내용
안전한 보행공간 조성
도로 및 교차로에 횡단보도 설치 – 40개소
보도육교 및 지하보도 주변 횡단보도 설치 – 4개소
어린이ㆍ노인ㆍ장애인 보호구역 재정비 – 45개소
부적합 볼라드 전면 교체
보행자 우선도로 시범사업 추진 등
이동이 자유로운 보행공간 조성
대각선 횡단보도 추가 설치 – 5개소
보행자 중심 교통신호 운영 확대
보도 확장 및 도로 다이어트
보행활성화를 위한 대중교통 전용지구 도입 검토 등
쾌적한 보행공간 조성
도로구간 보도바닥 정비 – 17개 구간
도로와 보도 간 단차 낮추기
불법주차 단속 강화
진입제한 볼라드 및 CCTV 설치
보도 설계 및 시공 매뉴얼 마련
안산시, 본오동 해란공원 내 실내 수영장 건립 기공식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0일 상록구 본오동 해란공원 내 실내 수영장 건립 공사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날 기공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본오1동 보노보노 난타팀의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인사말, 축사, 시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이번 실내 수영장 건립은 본.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3호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9일 청년 벤처도시 육성을 목표로 추진 중인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3호’ 조성을 위해 업무집행조합원(이하 ‘운용사’)과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식은 3호 펀드 조성을 위한 평가위원회 결과에 따라 선정된 운용사 ‘(주)신한벤처투자’와의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마련하.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
온양읍 이장협의회, 취약계층 성금 기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이장협의회(회장 최준식)가 연말연시를 맞아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온양읍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준식 회장은 “온양읍의 취약계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이번 성금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