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좋은 일자리·더 좋은 정부 만들자” - 안희정 지사 1일 ‘5월 행복한 직원 만남의 날’ 통해 강조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7-05-01 13:50:39
기사수정


▲ 직원들과 소통하는 안희정 충남지사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1근로자의 날을 맞아 노동 문제를 언급하며 좋은 일자리와 더 좋은 정부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안 지사는 이날 도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5월 행복한 직원 만남의 날을 통해 “8시간 성실한 노동을 통해 밥 세끼와 잠 잘 곳, 육아 등 기본 생계비가 해결되는 나라라면 얼마나 좋겠느냐라며 그러나 아직 우리 사회에선 노동에 대한 분배 몫이 너무 적다고 말했다.

 

절대 빈곤국이 아님에도 8시간 노동으로 먹고사는 일이 고통스럽다면, 이 사회 구조는 잘 못 된 것이라는 지적이다.

 

그러면서 안 지사는 우리 사회에서 노동 배분의 몫을 안정적이고 제도적으로 키워야 국민 경제와 국가 발전에 미래가 있고, 행복이 증진될 것이라며 이 주제와 관련해 도청 노동조합과 같이 고민해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국민의 세금으로 국민 평균치에 맞는 임금을 받고 있는 공직자들은 그에 걸 맞는 역할을 해야 하며, 이를 위해선 정부 혁신을 이뤄 내고, 국민과 함께 논의해 나아가야 한다는 것이 안 지사의 설명이다.

 

안 지사는 끝으로 인권과 자유, 자율적이며 행복하게 일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조와 조직혁신을 향한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행복한 직원 만남의 날은 조직문화 개선을 주제로, 직원들이 사무실에서 IPTV를 보며 메신저로 의견을 올리면 안 지사가 이를 통해 대화를 이끌어 가는 다자간 채팅방식으로 진행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20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키예프 지역과 기타 여러 지역에서 적 드론의 공격 받아..
  •  기사 이미지 화순군, 2024년 만원 임대주택 입주 대상자 추첨
  •  기사 이미지 하르키우의 "진원지" 타격입고 많은 사람들 사망, 시체는 아직 수색 중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