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박영혜)는 지난 4월 29일 센터를 이용하는 가족들이 함께하는 ‘다양한 가족나들이(Hello, spring!)’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다양한 가족나들이’는 매년 많은 가족의 관심을 통해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에는 28가정 총 76명이 참여하여 세종시에서 가족과 함께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하는 시간을 갖는 베어트리파크 관람 그리고 고추장 만들기와 피자 만들기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뒤웅박 고을 체험 등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한 가족은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을 내기가 쉽지 않은데 가족과 함께하고 행복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특히 바쁘게 사느라 봄이 오는 것도 모르고 있었는데 자연의 변화를 볼 수 있어서 좋았고, 자녀들과 음식을 만들어보는 체험을 해볼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영혜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장은 “다양한 가족이 함께하는 나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가족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의 건강성을 증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http://ansan.familynet.or.kr)를 참고하거나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501-0033)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도, 가을철 산불대응 총력 돌입
충청북도는 지난 10월 23일 ‘2025년 가을철 산불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열고 산불 예방 추진상황을 점검하며 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했다고 밝혔다.회의에는 문석구 환경산림국장을 비롯해 도, 산림환경연구소, 11개 시·군 산림부서장이 참석해 가을철 산불방지 종합대책을 공유하고, 단계별 대응체계 정비 및 현장 실행력 .
‘오송선하마루’ 개관 4개월 만에 방문객 1만 명 돌파
충청북도는 KTX 오송역 선로 아래 유휴공간을 활용해 조성한 복합문화공간 ‘오송선하마루’가 개관 4개월 만에 누적 방문객 1만 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지난 7월 1일 문을 연 오송선하마루는 철도 하부공간을 복합문화·홍보·휴게공간으로 재탄생시킨 전국 최초의 사례로, 개관 이후 중앙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 기업 ...
인천시, 해양 생분해성 부표 ‘국내 첫 품질인증’ 획득
인천광역시는 친환경 바이오산업 육성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한 ‘바이오플라스틱 지원센터 구축사업’을 통해 실증 지원한 ㈜스튜디오다시물결(서구 오류동)의 해양 생분해성 부표 제품이 해양수산부 주관 ‘인증부표 품질인증위원회’ 심사를 최종 통과했다고 밝혔다.이번 성과는 인천시가 해양 미세플라스틱 저감을 위해 ..
인천시, 중장년·여성의 일자리 도전 지원 위한 ‘2025 채용박람회’ 개최
인천광역시는 중장년층과 여성의 새로운 일자리 도전과 사회 참여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10월 28일 인천시청 중앙홀에서 ‘2025 인천 중장년·여성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박람회는 올해 다섯 번째이자 마지막으로 열리는 ‘2025 인천 상설 채용박람회’의 일정으로, 인천시와 성평등가족부, 중부지방고.
고양시, 고령자 일자리 혁신 포럼 개최
[뉴스21 통신=추현욱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3일(목) 덕양구 행신동 민방위교육장에서 ‘고령자 일자리 혁신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양시가 주최하고 고양연구원이 주관한 이번 포럼은 ‘일하는 즐거움, 함께 만드는 노후’라는 주제로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둔 현시점에서 노인 일자리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
축제로 물든 속초…설악문화제·국제음식영화제·음식축제 성료
속초시는 올가을 연달아 개최한 제60회 설악문화제, 2025 속초국제음식영화제, 2025 속초음식축제(마숩다, 속초)가 시민과 관광객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세 축제는 엑스포 잔디광장과 설악 로데오거리, 속초해수욕장, 센텀마크, 엑스포 타워 광장 등 도시 전역에서 열리며 전통, 문화, 미식을 하나로 엮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