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레이월드, 무인 결제 시스템 ‘담다:pay’ 출시 - 1인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선택 폭 넓어져 - 무인결제기 담다:pay 매장설치 모습 조병초
  • 기사등록 2017-05-10 13:51:15
기사수정


▲ 무인결제기 담다:pay 매장설치 모습




디지털 사이니지 토탈서비스업체인 ㈜레이월드가 무인결제시스템에 메뉴보드 기능까지 추가하여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출시했다. 


또한 상점주가 매장 규모에 맞게 제품을 다양하게 구성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무인결제시스템이란 계산원을 거치지 않고 물건을 선택하고 고객이 스스로 계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패스트푸드업체(맥도날드, 롯데리아), 대형 쇼핑몰(롯데마트, 이마트)및 백화점(대구신세계백화점)에서 무인결제시스템을 도입하여 현재 빠른 속도로 확산되는 추세이다. 


고객이 주문하고 결제하는 무인결제시스템은 1인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에게는 더욱 필요하다. 통계청 2017년 2월기준 자영업자수가 1년전보다 21만 3,000명이 늘었고 그 중에서도 종업원 없는 1인 자영업자는 1년새 13만 7,000명 늘었다. 이 역시 14년만에 최대 증가폭이다. 


매출은 올리기 쉽지 않고 관리비 및 인건비 부담으로 1인 사업자가 늘어나면서 레이월드는 1인 사업자를 위한 무인결제시스템을 출시했다. 


레이월드는 무인결제시스템이 메뉴보드, 결제단말기, 주방관리프로그램, 주문번호 인쇄기로 구성되어 메뉴판, 주문을 무인으로 처리함으로써 1인 자영업자가 판매경비를 줄 일 수 있다. 사업주 입장에서는 관리비 및 인건비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25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남구, 자치구 최초 16개 유관기관이 손잡고 마약 막는다!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우기 산사태 재난 대비 훈련 시행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