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남도, 생활원예 중앙경진대회 대거 수상 - 2일 그린힐링오피스·학교학습원·접시정원 분야 우수상 배출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7-06-02 07:35:57
기사수정


▲ 생활원예 중앙 경진대회 수상장면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 13회 생활원예 중앙경진대회의 그린힐링오피스, 학교학습원, 접시정원 분야에서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생활원예 중앙경진대회는 생활원예 기술 확산을 통해 도시민의 쾌적한 환경조성, 여가생활 및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농촌진흥청이 주최하는 행사로, 올해 대회는 경기 시흥 일원에서 열렸다.

 

이 가운데 그린힐링오피스 분야에서는 좁고 어두운 사무실 환경을 식물과 공간 재배치로 쾌적한 근무환경을 조성한 도 농업기술원 기술보급과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학교학습원 분야에서는 텃밭활동을 통해 농촌학교 학생들의 정서순화와 선후배간 교류활동을 증진시킨 천안신방초등학교가 우수상을 받았다.

 

접시정원 분야는 원형접시 모양의 용기에 여러 가지 식물을 함께 심어 축소된 정원의 형태를 아름답게 연출한 천안의 박현애 참가자가 우수상을 차지했다.

 

도 농업기술원 기술보급과 김관후 수출지원팀장은 이번 수상으로 도내 도시농업 확산에 대한 열정과 발전가능성을 볼 수 있었다앞으로 공공기관의 그린힐링오피스 조성 확대, 학교학습원 프로그램 개발 적용, 도시텃밭 사업 향상을 통해 도시민이 농업을 이해하고 소통의 기회로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39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