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시, ‘에스컬레이터 긴급 특별점검’ 실시 - 6월 한 달간, 역주행 사고 등 예방, 주요부품 전수점검 조병초
  • 기사등록 2017-06-05 16:29:39
기사수정





  울산시는 6월 한 달간 에스컬레이터에 대한 긴급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지난 5월 28일 발생한 지하철 안산역 에스컬레이터 역주행 사고와 관련, 유사한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관내 다중이용시설 등에 설치된 에스컬레이터 483대에 대하여 긴급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점검은 울산시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울산지사의 전문검사원과 관내 17개 승강기 유지관리업체 기술자가 참여하여 국가승강기정보센터에 등록된 에스컬레이터에 대해 전수점검이 이뤄질 전망이다.


  특히, 이번 점검에서는 중대 사고를 일으킬 수 있는 구동 체인의 보수와 교체 등의 이력을 파악하고 역주행․과속감지장치의 설치 유무와 작동상태, 유사시 역주행을 예방할 수 있는 보조 브레이크 설치 여부를 중점적으로 확인하게 된다.


  울산시는 이번 점검을 통해 노후로 인한 에스컬레이터의 사고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하여 신속히 보수․보강함으로써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그동안 자체 점검 실시여부, 점검결과와 수리 등에 대한 기록 관리 등 에스컬레이터 안전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점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울산시는 승강기 사고 시 신속한 구조와 안전한 사용을 위해 시범훈련 경비 1,600만 원을 중구, 남구에 각각 800만 원씩 교부한다.


  시범 훈련은 중구와 남구 각 각 1개소의 승강기 시설을 선정해 승강기 갇힘 상황을 가정해 지자체와 소방서, 승강기 유지관리업체가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유지하면서 초기대응 및 승객 구조훈련을 실시하며, 아울러 이용자의 안전의식을 향상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홍보영상도 제작 배포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41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