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남교육청, 장애 공무원의 열정을 지원하다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충남지사와 장애인공무원 편의지원 사업 업무협약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7-06-22 17:16:33
기사수정


▲ 장애인공무원 편의지원 업무협약 장면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22일 본청 3회의실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남지사(지사장 라용)와 장애인공무원 편의지원 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해 말 제정한 충청남도교육청 장애인공무원 편의지원 조례에 대한 후속 조치로 이뤄졌다.

 

도교육청은 조례에 따라 지난 51차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장애인공무원 지원을 위한 예산 2000만 원을 편성했으며, 이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을 통해 근로지원인 배정 서비스 보조공학기기 지원 이동편의를 위한 시설 보강 기타 장애인 공무원 편의 지원을 위한 사업에 사용된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인사말에서 “‘장애는 불편한 것이지 불행한 것이 아니다라는 말이 있다. 여기에 불편함마저 해소할 수 있다면, 그들이 가진 업무역량을 십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장애를 가진 공무원들이 보다 능률적이고 원활한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재 충남도교육청 소속 장애인공무원은 중증 32, 경증 260명이며, 도교육청은 장애 유형에 따라 적절한 보조공학기기 등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53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