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파청소년수련관이 제3회 송파구청장배 3on3 청소년농구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제2회 송파구청장배 3on3 청소년농구대회송파청소년수련관(관장 홍승현)이 7월 30일(일) ‘제3회 송파구청장배 3on3 청소년 농구대회’를 개최한다.
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에 위탁하여 운영하는 송파청소년수련관은 2000년에 개소하여 관내 청소년 및 학교를 대상으로 건전한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하고 있다.
3대3 농구대회는 위해 매년 송파구청의 지원을 받아 올해 3회째를 맞이하였으며 청소년들에게 운동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와 청소년의 건전한 놀이문화 제공을 위해 실시하고 있다.
3대3 농구대회는 미국에서 자유롭게 길거리 농구를 하는 데서 유래되어 지금은 전 세계에서 즐기는 스포츠로 자리 잡았다.
이번 대회에는 초등부 8개팀, 중등부 32개팀, 고등부 32개팀으로 자원봉사자 및 관중 등 총 1,000여명의 청소년이 참가하여 자신들의 농구 실력을 겨룬다. 경기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1등 3개팀(교급별 1팀), 2등 3개팀(교급별 1팀), 3등 4개팀(중·고 2개팀)으로 우승팀을 가리며 우승팀에게는 트로피와 상품이 지급된다.
또한 이 날은 농구대회만이 아닌 3점슛 경연과 경품 추첨 등 농구 경기를 관람하러 온 관중에게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울시 거주 청소년 또는 서울시내 초·중·고 학생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참가신청은 7월 23일까지로 송파청소년수련관 방문접수나 이메일신청으로 가능하다.
송파청소년수련관은 이 대회는 송파를 대표하는 청소년 스포츠 문화축제로 학업에 지쳐있는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놀이문화와 체력증진의 장을 제공하고 스포츠맨쉽과 상호간 우정을 나누는 어울림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더 자세한 정보는 송파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화체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