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5일, 정읍천 청소년 물놀이장 본격 개장 김문기
  • 기사등록 2017-07-13 22:10:42
기사수정




도심 속 물놀이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는 ‘정읍천 청소년 물놀이장(이하 청소년물놀이장’이 오는 15일 본격 개장해 다음달 20일까지 운영된다.

 


청소년 물놀이장은 정읍 시내를 가로지르는 도심 속 생태하천인 정읍천을 활용해 조성된 물놀이장이다.


시기동 정동교 하류 3860㎡ 규모이고, 어린이 풀장 2곳과 물썰매장, 인공폭포, 안마용 폭포수 등을 갖추고 있다.

 

개장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우천으로 하천 수위가 증가하거나 수질이 탁할 경우 일시 운영을 중단한다.

 

시는 개장에 앞서 물썰매장을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 기준에 맞게 보수를 마쳤고, 주변 경관 조명 교체 등 주변 시설물도 정비했다.


특히 이용 편의를 위해 그늘막 시설인 몽골텐트, 앉아서 쉴 수 있는 평상과 남녀 탈의실 등 편의시설도 설치했다.


이와 함께 개장 기간 관계 공무원은 물론 청원경찰과 수상안전요원, 물놀이보조요원, 응급진료요원 등 매일 16명을 배치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도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방침이다.

 

청소년 물놀이장 이용은 무료이며 수심이 얕아 어린이 물놀이장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매년 평일 300여명, 휴일 1000여명이 찾고 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 물놀이장은 정읍시민은 물론 전주나 광주 등지의 인근 도시민들에게 피서지 명소로 자리잡은 지 오래다”며 “올해도 이곳을 찾는 이용객들이 안전하게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67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남구, 저소득층 인공관절·관절경 수술 및 입원치료 지원 협약체결
  •  기사 이미지 화순 운주사 세계유산 등재를 위한 국제 학술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좀끈끈이주걱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