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천동대초, 봉사를 통해 키워가는 경로효친의 마음! - 미소 1004 봉사동아리 경로당 방문 봉사활동 실시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7-07-17 09:40:40
기사수정


▲ 동대초 봉사활동 모습

대천동대초등학교(교장 김영화) 미소 1004 봉사동아리 교사와 학생 12명은 지난 1215시부터 학교 인근의 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미소·친절·청결운동과 연계된 나눔과 배려를 통한 봉사활동으로서 웃어른 공경 및 서로 돕는 인성 함양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어르신들이 학생들의 경로당 방문을 환영해주셨고, 학생들은 어르신들께 어깨··다리 안마, 노래·단소와 리코더 악기연주·춤 등의 재능기부활동을 함으로써 웃어른에 대한 감사와 공경의 마음을 전했다.

 

어르신들로부터 월남전과 경제성장에 대한 이야기와 꿈과 함께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생활하라는 당부말씀을 통해 삶에 대한 많은 가르침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과 어르신들 간의 즐거운 윷놀이를 통해 서로 즐겁게 소통하며 세대 간의 연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은 저희를 보고 기뻐해주셔서 기분이 좋았고, 무더운 날씨에 할아버지·할머니께서 건강하셨으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대천동대초등학교 김영화 교장은 이번 미소1004 봉사활동을 통해 어른을 공경하고 예절을 실천하는 경우가 많지 않은 요즘 학생들에게 뜻깊은 효 실천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바른 인성이 넘치는 학교 문화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68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8개월 만에 하마스 인질 구출, "가자 주민 700여 명 사망"
  •  기사 이미지 군산지역연합회 제47대 부총재 이·취임식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어린이가 먼저인 안심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