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SUS가 콤팩트한 사이즈의 그래픽 카드 Phoenix GeForce GTX 1060를 출시했다전 세계 1위 그래픽카드 제조사인 ASUS(이하 에이수스)가 콤팩트한 사이즈의 그래픽 카드 Phoenix GeForce GTX 1060의 출시를 밝혔다.
에이수스 Phoenix GeForce GTX 1060는 가로 18.3cm, 세로 12.1cm, 높이 3.8cm로 작은 사이즈이지만 강력한 성능을 지닌 제품이다. ITX 규격을 기반으로 하는 게이밍 PC에 적합해 PC방이나 미니 PC 기반에서 강력한 성능을 필요로 하는 유저들이 선호할 것으로 예상된다.
듀얼 볼베어링 팬을 통해 저소음이면서 강력한 쿨링 환경을 제공하여 그래픽카드의 성능과 소음에 있어 극대화를 실현했다. 듀얼 볼베어링 팬은 슬리브 베어링 팬에서 오일이 증발하는 문제를 제거하여 수명을 2배 가량 늘어났고 마찰을 줄여 소음은 0dB에 가깝게 줄어들었다. 이를 통해 향상된 냉각 효율과 저소음을 제공한다.
에이수스의 모든 그래픽카드는 업계 최초로 100% 로봇이 생산하는 생산 기법인 오토 익스트림 테크놀로지로 제작돼 믿고 사용할 수 있다. 에이수스 그래픽카드는 우수한 자재만 사용하여 제작되며 일관성 있는 뛰어난 품질과 향상된 성능 그리고 오래가는 수명을 보장한다.
에이수스는 우수한 부품을 사용하여 그래픽카드의 내구성 강화에도 신경 썼다. Super Alloy Power II 부품 채용으로 효율은 향상시키고 전력 손실은 줄였다. 특히 폴 로드에서 부하가 걸릴 때 미세하게 부품이 떨리는 현상을 2배가량 감소시켰으며 이전 설계 대비 약 50%의 향상된 열처리 수준을 구현했다.
그 외 다양한 게이밍 소프트웨어를 지원해 그래픽 성능 향상은 물론 게임의 재미를 한층 더 높여주는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 이로써 게이머는 그래픽 사양이 게임의 재미를 좌우하는 오버워치, 리그 오브 레전드와 같은 게임을 최상의 상태로 플레이할 수 있다.
GPU TWEAK II는 오버클럭킹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직관적인 UI을 바탕으로 숙련된 오버클럭커를 위한 고급 옵션을 제공한다. 게임 부스터 기능의 경우 한번의 클릭으로 불필요한 프로세스를 제거하고 사용 가능한 모든 리소스를 자동으로 할당하여 시스템의 성능을 최대로 끌어올린다.
게이머는 XSplit Gamecaster를 통해 단 한 번의 클릭으로 게임 속 오버레이를 불러와 게임 플레이 스트리밍하고 녹화할 수 있다. 또한 메모나 비디오 에디터 기능을 활용하여 녹화된 영상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다.
한편 엔비디아에서는 에이수스 Phoenix GeForce GTX 1060 제품 구입 시 로켓리그 게임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게임 코드는 관련 링크를 통해 받을 수 있다.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