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원스톱기업지원센터, 기업애로 해결사 역할 - 전국 최초로 운영, 기업애로 해결 동반자로 성과 거두고 있어 최문재
  • 기사등록 2017-08-02 15:05:23
기사수정




대구시가 민선 6기 출범과 함께 기업 애로 사항을 적극 발굴하고 해결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운영해 온『원스톱기업지원센터』가 지역기업의 맞춤형 해결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대구시는 민선6기 출범과 더불어 기업지원 시책에 주안점을 두고 전국 최초로「원스톱기업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원스톱기업지원센터」는 기업애로 해결을 위해 기업 주3회 방문 및 애로사항 상담, 대구 기업애로 119 홈페이지 운영, 기업애로 상담전용전화(803-1119)운영, 각 분야별 전문가 118명으로 구성된 기업자문관 운영을 비롯해 기업애로박람회 개최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업들이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올해는 7월까지 104개 기업을 방문해 110건의 애로사항을 상담․처리하였고, 지난 3년간 561개 기업을 방문해 795건의 애로사항을 상담·처리 하는 실적을 거뒀다.


기업들이 애로사항으로 많이 상담한 분야는 마케팅(108건), 자금(96건), 교통(89건), 인력(86건), 부지(58건), 기타(124건)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센터는 마케팅지원을 위해 기업들에게 해당 품목별 유망 해외시장 안내, 무역사절단 파견, 해외전시회 참가지원, 통·번역지원, 해외규격인증 획득 지원, 해외시장 조사·해외지사화사업, 수출보험 지원 등의 사업을 펼쳐 실질적인 지원을 받도록 했다.


또한 자금력이 부족한 기업을 위해 대구시에서 지원하는 정책자금(운영·시설자금)을 알선하고, 교통분야 개선을 위해 도로표지판 설치, 회사진입을 위한 좌회전 또는 U턴 허용, 도로 노면 표시, 가로등 설치 등 교통환경 개선에도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81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우기 산사태 재난 대비 훈련 시행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  기사 이미지 청양경찰서, 전동킥보드 안전운행 준수 간담회 및 캠페인 전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