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시향 <뉴 사운드 오브 대구 2017> - 한-오 필하모닉 지휘자 민정기 지휘, 첼리스트 이동열 협연 - 작곡가 이수은, 김한기, 박성미, 김용규, 김성재, 임주섭 창작곡 연주 - 새로운 음악적 시도와 다양성이 공존하는 창작음악의 세계 장은숙
  • 기사등록 2017-08-17 14:13:36
기사수정





클래식 음악의 새로운 지평을 넓히는 대구시립교향악단(이하 대구시향) 디스커버리 시리즈 <뉴 사운드 오브 대구 2017>이 오는 9월 7일(목) 오후 7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펼쳐진다. 


2015년, 우리나라 창작음악 발전을 위해 처음 기획한 이래 세 번째 공연인 <뉴 사운드 오브 대구 2017>은 “창작의 범위 넓히기”라는 부제 아래, 작곡가 이수은, 김한기, 박성미, 김용규, 김성재, 임주섭의 작품을 조명한다. 그리고 총 기획을 맡은 작곡가 진규영이 간략한 작품 소개와 함께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지휘는 현대음악에 남다른 관심과 조예가 깊은 민정기가 맡는다. 그는 현재 한-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및 모차르트 신포니에타 잘츠부르크 지휘자로 활동 중이며, 2011년부터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국립음대에서 교수로 재직 중이다.


첫 무대는 이수은의 오케스트라를 위한 환상곡 “바위, 샘, 물결”로 시작한다. 이 작품은 2016년 제8회 아르코(ARKO) 한국창작음악제 공모 당선작이기도 하다. 


이어 김한기의 현악합주를 위한 “아리랑”을 연주한다. 이 곡은 이탈리아의 세계적인 실내합주단 이무지치(I Musici)의 창단 60주년(2012) 기념 위촉 작품이다. 


휴식 후에는 김용규의 통합미디어협주곡 제26번 “안드로메다를 향하여”를 감상한다. 컴퓨터를 활용해 실시간 서라운드 음악과 인터렉티브 영상을 오케스트라의 연주와 접목시킨 통합미디어협주곡은 현대 미디어 기술을 활용한  특별한 시도라 할 수 있다. 


이어지는 무대는 김성재의 오페라 “청라언덕” 중 발췌된 곡을 연주한다. 오페라 “청라언덕”은 대구 출신 작곡가 박태준의 “동무생각”에서 비롯된 창작 오페라이며, 제10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 개막작으로 공모 당선된 작품이다. 


마지막 무대는 임주섭의 오케스트라를 위한 “명상”을 연주한다. 이 작품은 최소의 재료로 최대의 효과를 얻기 위해 쓴 그의 첫 번째 작업이다. 단지 네 개의 음(F#, C#, F, C)으로만 구성되어 있고, 이 음들은 F#을 중심으로 한 자연배음 1, 3, 7, 12번에서 가져왔다. 


 <뉴 사운드 오브 대구 2017>을 총 기획한 작곡가 진규영은 공연을 앞두고 “음악 창작은 단순히 작곡가의 고유한 음악기법이나 취향으로만 결정되는 것이 아니다. 청중의 다양한 요구와 취향, 시대의 반영이며, 과학적인 면에서도 획기적인 발전이 계속되면서 예술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또한 우리 지역의 특색 있는 소재를 바탕으로 한 작품과 세계적인 연주단체의 창작 위촉곡, 그리고 한국 대표 창작음악제 입상작 등 이번 공연에서는 수준 높은 창작음악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대구시향 <뉴 사운드 오브 대구 2017 : 창작의 범위 넓히기>는 전석 1만원, 학생석 5천원이다. 국가유공자, 장애인(1~6급) 및 장애인 보호자(1~3급), 만 65세 이상 경로는 50% 할인, 20인 이상 단체의 경우 30% 할인, 예술인패스 소지자 및 만 24세 이하 청소년은 20% 할인 되고, 공연 당일 반드시 할인에 대한 증빙자료를 지참하여 제시해야 한다. 


전화(1588-7890) 또는 인터넷(www.ticketlink.co.kr)으로 공연 당일 오후 3시까지 예매할 수 있다. 취소는 공연 전일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concerthouse.daegu.go.kr)와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 위치한 dg티켓츠에서 구입 시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단, 모든 할인의 중복적용은 불가하며, 초등학생(8세) 이상 관람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91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