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랑구, 취업 고민 시민일자리설계사와 함께해요! - 전문성 갖춰 주민에게 질 높은 서비스 제공 최문재
  • 기사등록 2017-08-31 13:38:40
기사수정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뉴딜일자리 사업 중 하나인 시민일자리설계사를 운영하여,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구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뉴딜일자리 사업은 참여자가 본인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업무 경험을 쌓고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직무 교육을 받아, 안정적으로 민간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도록 뒷받침해주는 사업이다.


구는 뉴딜일자리 참여자 4명을 시민일자리설계사로 일자리플러스센터에 배치하여, 구인·구직 발굴, 취업 상담과 알선 등 구민 취업 지원에 힘쓰고 있다. 시민일자리설계사는 직업상담사 자격증을 보유하는 등 관련 분야에 전문성을 갖추고 있으며, 지속적인 직무 교육과 현장 근무 경험으로 직업상담사로서의 면모를 갖춰나가고 있다.


아울러 구직자를 직접 찾아가는 현장 밀착형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월 둘째, 넷째 목요일에 지하철 역사에서 시민일자리설계사를 활용한 현장 취업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조민수 일자리경제과장은“뉴딜일자리사업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다양한 업무 경험과 직무 교육으로 민간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구민에게는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로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01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4년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에너지바우처(이용권) 5월 29일부터 신청하세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