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수병원 캄보디아에서 의료봉사, - 캄보디아 의사 예수병원에서 의료연수 임환우전북사회부기자
  • 기사등록 2017-09-01 12:58:30
기사수정


예수병원 캄보디아에서 의료봉사 예수병원 의료봉사팀이 자신들의 여름휴가를 활용해 8월 5일(토)부터 8월 12일(토)까지 7박 8일 일정으로 캄보디아 프놈펜과 바탐방 도(都) 인근 지역에서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번 예수병원 의료봉사팀은 주명진 과장(병리과)을 팀장으로 김미경 과장(소아청소년과), 최길환 계장(총무과), 조미향(간호부), 조하나(간호부), 최다희(작업치료실), 김주희(작업치료실), 박시원(PMC 간사)와 원광대학교 의학대학생 2명 등 10명과 직원 가족이 동참했다.


▲ 17_9_1_캄보디아 의사 연수 (1)


예수병원 직원들은 프놈펜의 헤브론병원과 바탐방 도의 바탐방도립병원과 인근 보건센터를 방문해 현지 보건의료 현황을 살펴보았고 프놈펜의 헤브론병원에서는 예수병원 의료봉사팀 이 현지 간호대학 학생들의 실습을 지도했다. 


▲ 17_9_1_캄보디아 의사 연수


캄보디아 헤브론병원 의사 예수병원에서 의료연수
한편 캄보디아 프놈펜 헤브론병원 레지던트 의사가 9월 1일부터 예수병원에 2개월간 의료연수를 받는다. 예수병원에 의료연수를 온 소말리 사이(Dr. Somaly Say)는 캄보디아 헤브론병원 산부인과 레지던트 3년차 의사로 올해 11월에 레지던트 수료를 앞두고 예수병원의 첨단 산부인과 의술을 배우기 위해 예수병원에 왔다. 소말리 사이는 9월 1일 아침예배 시간에 예수병원 직원들에게 첫 인사를 건네면서 “예수병원 의료연수를 통해 헤브론병원에서 부족했던 산과분야 최신 이론과 첨단 의술을 습득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17_8_31_캄보디아 의료봉사


헤브론병원은 2007년에 캄보디아 프놈펜에 설립된 순수 자선 선교병원(International NGO)으로 가난한 환자들의 질병 치료 및 예방 활동을 하며 의료 인재양성을 위한 간호대학(International Program of Bachelor of Nursing)을 운영하고 있다. 예수병원은 캄보디아 헤브론병원과 2011년에 MOU 협약을 맺은 후 의료봉사, 의료인 연수 지원, 의료장비 기증 등 다양하고 지속적인 의료지원으로 헤브론병원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 17_8_31_캄보디아 의료봉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02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아산시, 항공우주기술 새 전기 시작점 되길”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서울특별시 동작구와 국내 7번째 자매결연 체결!
  •  기사 이미지 예산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2024 실증연구 과제포 로메인 상추 수확 성공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