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민 인권 보호·증진 “내 손으로” - 제2기 도민인권지킴이단 모집…오는 18일까지 신청 접수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7-09-03 21:31:48
기사수정


충남도는 도민 인권 보호 및 증진, 인권 문화 확산을 책임질 제2기 도민인권지킴이단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도민인권지킴이단은 지역의 인권 침해 및 차별 행위 제보 도 인권시책 모니터링 인권 문화 확산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또 주기적으로 인권 역량 강화 워크숍에 참가하고, ·군별 자치회 조직 등 생활 속에서 자발적으로 인권 실천 활동을 편다.

 

참여 신청은 도 홈페이지(www.chungnam.go.kr) 공고를 확인 한 뒤,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18일까지 이메일이나 우편(충남 홍성군 홍북읍 충남대로 21 충청남도청 자치행정과 인권증진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도는 신청자 중 참여 의지와 전문성, 현장 활동 경험 등을 고려해 1차로 뽑고, 1011월 역량 강화 교육 이수자를 도민인권지킴이단으로 위촉할 계획이다.

 

활동 기간은 오는 20199월까지 2년이다.


도 관계자는 도민이 도정 전반에서 인권을 보장받고 있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도록 맞춤형 인권교육 추진과 현장 인권역량 강화를 추진해 나아가겠다며 도민인권지킴이단에 대한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제1기 도민인권지킴이단은 153명으로 구성돼 지난 20159월부터 2년간 활동해 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03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아산시 노동상담소 운영위원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올 하반기 슬로시티 재인증 준비 박차!
  •  기사 이미지 허경영 성추행 사건과 정치 자금법 위반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