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행사 운영 - 오는 7일까지‘자기혈관 숫자 알기’,‘레드서클 캠페인’등 전개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7-09-04 08:48:24
기사수정


▲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행사 장면

보령시보건소는 시민들에게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관리법을 알리고 이를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오는 7일까지를심뇌혈관 예방관리 주간으로 지정하고, 레드서클(Red Circle) 캠페인 및 이동 홍보관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번 행사는 단일 질환으로 국내 사망원인 1위인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관리를 위해서는 장기적 관점의 국민인식개선이 중요해 주민들에게 관련 정보를 얻고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실시하게 된 것이다.

 

보건소는 지난 1일 관창산업단지 내 한국후꼬꾸에서 임직원 대상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 등 이동 홍보관을 운영했고, 8일에는 전통시장 일원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한 건강 캠페인의 상징인 레드서클 가두 캠페인, 기초검진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형곤 소장은 심뇌혈관 질환은 전체 질병 사망의 25%를 차지하고 있고, 고혈압, 당뇨병 등 단일상병으로 유병률은 1, 진료비는 3위로 나타나는 등 치료를 위해서 심적, 경제적으로 부담이 매우 크다, “시 보건소는 앞으로도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건강상담실 연중 운영, 무료 검진을 실시할 계획이니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은 질병관리본부가 고혈압, 당뇨병 등 심뇌혈관질환 관련 8개 유관 학회와 함께 건강한 혈관을 상징적으로 표현한레드서클 캠페인을 전국 200여 지자체와 동시에 실시하는 캠페인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03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아산시 노동상담소 운영위원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올 하반기 슬로시티 재인증 준비 박차!
  •  기사 이미지 허경영 성추행 사건과 정치 자금법 위반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