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애인소프트볼야구협회(회장 구중근) 산하 대표 클럽인 대한장애인야구단이 일본 효고현에서 열리는 ‘제16회 일본신체장애인야구대회’에 참가한다.
대한장애인야구단은 백승완 회장을 비롯해 선수단 16명, 임직원 5명 등 총 21명이 출전하며, 오는 16일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할 예정이다.
일본신체장애인야구대회는 매년 일본신체장애인야구연맹이 개최하는 권위있는 대회로, 이번 대회는 ‘코스모스’ 등 일본신체장애인 5개팀과 대한장애인야구단 등 6개팀이 참가한다.
대한장애인야구단은 지난 2013년 초청팀 자격으로 제12회 일본신체장애인야구대회에 참가해 준우승을 차지한 바 있으며, 이번 대회는 2018년 제4회 WBC장애인야구대회를 앞두고 열리는 대회인 만큼 일본의 전력을 사전 점검하는 무대가 될 것이다.
경기는 일본신체장애인야구연맹 규칙을 적용하고,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팀을 가린다. 폐막식에서는 우승, 준우승팀에 단체상과 개인상이 시상된다.
대한장애인야구단은 경증 및 중증장애인으로 구성된 신체장애인 국가대표 야구단으로 지난 2006년 11월 장애인생활체육의 참여 확대 및 활성화를 목적으로 창단된 이래 국내대회(남양주·한강리그)뿐 아니라 WBC장애인야구대회와 같은 국제대회에 활발하게 참가하고 있다.
백승완 회장은 “현재 선수단은 대회에 대비해 전 두산베어스 타자 출신의 김도균 감독을 선임하고 한달에 2~3번씩 정기적인 훈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일반 사회인야구리그에 참가해 경기 감각을 끌어올려 왔다”며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올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양승식 단장은 “이번 대회는 전용훈련장 하나 제대로 갖춰지지 않아 실내연습장을 전전한 환경속에서도 꿋꿋이 성장한 한국 장애인야구단의 위상과 실력을 세계무대에 펼칠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국민적인 관심과 성원을 요청했다.
무공수훈자회 울산남구지회, 고령회원 위안행사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 남구청무공수훈자회 울산남구지회(회장 장해일)는 8일 남구 보훈회관에서 고령 회원 위안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무공수훈자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고령회원과 보훈가족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내 보훈단체 회장과 회원 등...
남구 주민이 직접 마을 문제 해결, ‘마을리빙랩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 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8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2025년 마을리빙랩 프로젝트’ 성과공유회를 열고 활동한 13개 프로젝트 팀을 격려하며 활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마을 문제 발굴과 해결을 위한 활동을 펼친 프로젝트 팀...
정읍시, 민생지원금 마중물 효과 톡톡
[전북정읍=뉴스21통신]정읍시가 지난해 전 시민에게 지급한 민생회복지원금이 단순한 보조금을 넘어 지역경제의 혈액 순환을 돕는 기폭제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시민의 약 69%가 지원금 이외에 평균 39만원을 추가로 지출한 것으로 나타나, 지원금이 소비 심리를 회복시키고 지역 내 자금 순환을 이끄는 마중물이 됐다는 분석이다. 시는 최근...
울산시, 행안부 주관 중앙우수제안‘국무총리상’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9일 오후 2시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2025년 중앙우수제안 시상식’에서 공무원 제안 부문 국무총리상(동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중앙우수제안’은 국민과 공무원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해 행정 서비스 ...
정읍시, 자치경찰사무 평가 우수 시군 선정
[전북정읍= 뉴스21통신] 김문기 기자=범죄 취약계층의 안전을 가족처럼 살피는 정읍시의 따뜻한 행정이 빛을 발했다. 정읍시는 전북특별자치도자치경찰위원회가 주관한 ‘자치경찰사무 평가’에서 취약계층 대상 방범시설 지원 사업의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우수 시로 선정됐다. 평가는 도내 14개 시·군을 대상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