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서 벌어진 ‘여중생 집단 폭행’ 사건 파문이 좀처럼 가라앉지 않고 있는 가운데 학생들을 훈방 조치한 경찰에 비난의 화살이 계속 쏟아지고 있다. 7일 현재 부산경찰청 홈페이지에는 비난글이 수시로 게재되고 있다.
부산경찰청 홈페이지의 ‘국민마당 게시판’은 최근 네티즌의 비난·조롱 글로 도배된 상태이다. 경찰이 가해 학생들을 제대로 수사하지 않았다는 의심 때문. 앞서 5일 부산 사상경찰서에 따르면, 부산의 모 중학교 학생인 A양(15)과 B양(15)은 지난 1일 사상구의 한 상가에서 후배 C양(14)을 만나 근처 공장으로 데려갔다. 이어 벽돌과 소주병, 알루미늄 사다리 및 의자 등으로 1시간 30분 넘게 마구 때렸다.
문제는 가해자 A, B양이 전에도 피해자 C양을 폭행했다는 것. 최근 일부 매체에 따르면, 이들은 2개월 전에도 C양을 폭행했다. 당시 피해자 어머니가 경찰에 고소장을 접수했지만, 경찰은 가해 학생들에 대해 훈방 조치를 했을 뿐, 별다른 수사를 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반발한 다수 네티즌은 부산 경찰을 질타하는 게시물을 올리고 있다. 특히 모범 경찰관을 칭찬하기 위해 개설된 ‘고마워요! 부산경찰’ 페이지에는 “흉악 범죄자 육성에 힘쓰시는 경찰의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 “범죄자 인권 우대해주는 부산 경찰 칭찬해~”, “가해자 인권 보호하는 멋있는 부산경찰 감사하다” 등의 풍자글이 대다수다.
한 글쓴이는 해당 페이지에 “아마 가해자와 그 가족들은 부산경찰과 사건 담당자에게 진심으로 고마워하고 있을 것”이라며 “누군가가 이토록 고마워하니 얼마나 뿌듯하실까. 집에 가서 가족들에게 자랑이라도 하셔야지. 제가 당장이라도 부산으로 달려가 이 고마운 마음을 현수막에 담아 댁이 사는 동네에 걸어드리고 싶다”라고 비꼬았다.
또 다른 글쓴이는 “견찰은 정의를 수호하는 게 아니라, 폭행범들을 보호한다는 걸 뼈저리게 알게 해줬다. 민중의 지팡이가 아닌 곰팡이인거 인증해줘서 고맙다”라고 꼬집었다.
이밖에도 “반성하는 모습을 보여달라”, “고맙다. 부산경찰. 피눈물 나도록”, “고마워요. 부산 여중생 사건 축소해줘서”, “온 국민을 하나로 뭉치게 해주셔서 고맙다” 등의 의견이 있었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