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친환경농업연구센터 개설’ 도약기반 마련 - 도 농기원, 25~26일 ‘3농혁신대학 센터 효율화 과정’ 운영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7-09-26 13:03:21
기사수정


▲ 친환경연구센터 효율화과정 연수장면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2526일 이틀간 ‘3농혁신대학 친환경농업연구센터 운영 효율화 과정을 개설, 올 연말 완공될 친환경농업연구센터의 효율적 운영 방안을 모색했다.

 

친환경농업연구센터는 지난 3년간 100억 원(국비 50억 원, 도비 50억 원)을 투입돼 도 농업기술원 내 들어설 예정으로, 도내 친환경농업과 관련한 기술개발·보급, 컨설팅, 관 협력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 과정은 친환경농업연구센터의 효율적 운영 방안을 확립하기 위해 그간의 추진경과 보고에 이은 특강, 사례발표, 종합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강에서는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농업 정책의 전반적인 추진 방향에 대한 설명과 함께 중앙과 지방정부의 친환경농업 연구 협력방안이 제시됐다.

 

이어서 전남대 친환경농업연구소 운영사례와 도 농업기술원에서 구상하고 있는 충남 친환경농업연구센터의 운영계획에 대한 설명 후 친환경단체 및 전문가들의 열띤 토론이 실시됐다.

 

이 자리에서 친환경농업인 및 전문가 들은 타 도와 차별화된 특성화 사업 발굴 농업인단체와의 공동연구 등 협력 강화 현장연구원제도의 도입 등 다양한 주문을 했다.

 

특히 친환경농업 코디네이터 및 청년농업인과의 연계방안도 논의됐다.

 

허승욱 도 정무부지사는 농업인의 농업에서 국민의 농업으로 패러다임이 바뀌는 현 시점에서 지속가능농업은 매우 중요하며 앞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담을 수 있는 상향식 정책, 상향식 기술개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21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경력단절여성, “양성평등 활동가로의 새로운 시작 기대”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2회 자암김구 전국서예대전 공모 마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