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소방서, 복합건축물 등 소방특별조사 추진 - 소방안전관리자의 업무수행에 관한 사항 등 점검 실시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7-10-10 09:46:40
기사수정


▲ 보령소방서 전경

보령소방서(서장 김봉식)는 다수의 인원이 이용하는 관내 대상물에 대해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각종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복합건축물 등 30개소를 대상으로 10일부터 27일까지 소방특별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복합건축물 28개소, 기숙사 1개소, 장례식장 1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화재발생 시 대형화재 발생 우려가 높은 대상을 선정해 안전 확보와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대형화재 및 인명피해를 최소화 할 목적으로 시행된다.

 

조사 항목으로는 관계인의 소방안전관리 업무 수행에 관한 사항 소방시설 유지·관리(피난·방화시설 포함) 및 정상작동 여부 소방계획서의 이행 사항 및 화재의 예방조치에 관한 사항 자체점검 및 정기적 점검 등에 관한 사항 등이다.

 

또한 관계자를 대상으로 소방시설 사용법, 대피요령 등 숙지를 위한 소방안전교육도 함께 실시하고, 특별조사 결과 위법사항에 대해서는 시정보완명령, 과태료 부과, 사법처리 등의 조치를 통해 소방안전관리 저해행위를 근절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임응순 예방교육팀장은 이번 소방특별조사 대상은 불특정 다수 인원이 이용하는 시설로 각종 재난 발생 시 많은 인명과 재산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이번 소방특별조사 통해 화재 등 재난에 대한 관계인의 자율안전관리 의식을 강화하고, 화재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널리 고취시키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26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하르키우 주에서 폭발음 울리다.
  •  기사 이미지 대북 확성기 일시 중단, 北 ‘오물 풍선’300여 개 살포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아산시, 항공우주기술 새 전기 시작점 되길”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