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스 프룸이 함께하는 2017 투르 드 프랑스 레탑코리아가 15일 개최된다세계적인 아마추어 사이클 이벤트로 평가받는 ‘투르 드 프랑스 레탑(L’Etape by Le Tour de France)’ 시리즈의 일환인 ‘2017 투르 드 프랑스 레탑코리아(L’Étape Korea by Le Tour de France)’가 10월 15일,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서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투르 드 프랑스의 3년 연속 챔피언인 세계 최고 사이클리스트 크리스 프룸 선수가 한국의 아마추어 라이더와 함께 레이스에 직접 참가할 예정이다.
대회 하루 전날인 14일에는 크리스 프룸의 팬 사인회도 개최될 예정이다. 팬 사인회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첼로스포츠 홍보관인 어라운드3000(AROUND3000)에서 2회에 걸쳐 열릴 예정이다. 1회는 오후 1시 30분부터 2시 30분까지, 2회는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각각 1시간씩 진행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한 공개 팬 사인회 형태로, 사이클 팬들과의 만남 및 포토 타임 등을 가질 예정이다.
레탑코리아의 주관사인 WAGTI(이하 왁티)는 또 다른 사전 이벤트로 9월 30일과 10월 1일 양일 간 레탑코리아의 일부 구간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사전 트레이닝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비텔리 익스클루시브 센터(Bitelli Exclusive Center), 이하 BEC에서 열린 이번 이벤트에서는 레탑코리아 평창 챔피언 코스에 포함되어 있는 황재(KOM) 구간을 프리미엄 VR 트레이너를 이용해 미리 체험해 볼 수 있었다.
레탑코리아 참가 예정자 중 응모한 85명이 참가하였으며 1일차 1등과 2일차 1등이 즉석에서 대결하는 재미있는 장면도 연출되어 약 9분 19초에 구간을 통과한 참가자가 종합 우승을 차지하였다.
15일에 열릴 레탑코리아의 본 코스는 다가오는 평창 성공을 기원하며 서울에서 평창을 잇는 구간으로 구성되었다. 서울 올림픽공원을 출발해 팔당, 횡성, 황재 등을 거쳐 휘닉스평창(구 휘닉스파크)에 도착하는 총 160km 코스이다. 작년 대비 30km가 추가되어 스프린트 구간, 업힐, 다운힐 등 다양한 스타일의 레이스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또한 서울에서 여주 담낭공원까지 50km의 짧은 코스도 구성하여 캐주얼 라이더도 참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짧은 구간은 보호자의 동의하에 만 16세 청소년도 참가할 수 있다.
‘2017 레탑코리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안내와 기타 상세한 정보는 대회 공식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공수훈자회 울산남구지회, 고령회원 위안행사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 남구청무공수훈자회 울산남구지회(회장 장해일)는 8일 남구 보훈회관에서 고령 회원 위안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무공수훈자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고령회원과 보훈가족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내 보훈단체 회장과 회원 등...
남구 주민이 직접 마을 문제 해결, ‘마을리빙랩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 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8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2025년 마을리빙랩 프로젝트’ 성과공유회를 열고 활동한 13개 프로젝트 팀을 격려하며 활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마을 문제 발굴과 해결을 위한 활동을 펼친 프로젝트 팀...
정읍시, 민생지원금 마중물 효과 톡톡
[전북정읍=뉴스21통신]정읍시가 지난해 전 시민에게 지급한 민생회복지원금이 단순한 보조금을 넘어 지역경제의 혈액 순환을 돕는 기폭제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시민의 약 69%가 지원금 이외에 평균 39만원을 추가로 지출한 것으로 나타나, 지원금이 소비 심리를 회복시키고 지역 내 자금 순환을 이끄는 마중물이 됐다는 분석이다. 시는 최근...
울산시, 행안부 주관 중앙우수제안‘국무총리상’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9일 오후 2시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2025년 중앙우수제안 시상식’에서 공무원 제안 부문 국무총리상(동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중앙우수제안’은 국민과 공무원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해 행정 서비스 ...
정읍시, 자치경찰사무 평가 우수 시군 선정
[전북정읍= 뉴스21통신] 김문기 기자=범죄 취약계층의 안전을 가족처럼 살피는 정읍시의 따뜻한 행정이 빛을 발했다. 정읍시는 전북특별자치도자치경찰위원회가 주관한 ‘자치경찰사무 평가’에서 취약계층 대상 방범시설 지원 사업의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우수 시로 선정됐다. 평가는 도내 14개 시·군을 대상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