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기어가 스마트폰 앱으로 관리하는 클라우드 스위칭 허브를 출시했다넷기어(한국지사장 김진겸, 나스닥: NTGR)는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원격에서 네트워크를 설정하고 모니터링하며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인사이트(Insight™)’ 기가비트 스마트 관리형 클라우드 스위칭 허브 2종을 18일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넷기어 인사이트™ 기가비트 스마트 관리형 클라우드 스위칭 허브 GC110과 GC510P는 각각 8개의 100Mbps 및 1Gbps를 지원하는 포트를 내장하고 있으며 장거리 네트워크 연결을 위한 2개의 SFP 광포트를 내장하고 있다.
특히 GC510P 모델은 전원 콘센트와 멀리 떨어져 있는 IP감시카메라, VoIP폰, 무선 액세스포인트 등의 장비에 케이블을 통한 전력 공급이 가능한 PoE+ 기능을 8포트 모두에서 지원하고 있다.
기존 스위칭 허브 제품들이 IT관리자들로 하여금 PC와의 연결을 통한 복잡한 설정 및 관리를 요구했던 것과는 다르게 넷기어 인사이트 클라우드 스위칭 허브들은 IT 비전문가라고 하더라도 애플® 앱 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서 손쉽게 넷기어 인사이트 앱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또한 어디서든지 손쉽게 원격지에서 스위칭 허브 설정은 물론 사내 네트워크 모니터링, 스위치, 스토리지, 무선 AP 등과의 통합 네트워크 관리가 손바닥 안에서 가능하다.
넷기어 인사이트 GC110 및 GC510P 모델들은 모든 소규모 기업에서 네트워크 관리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다양한 매니지먼트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네트워크 트래픽 흐름을 관찰할 수 있는 ‘트래픽 모니터링 기능’ 및 ‘포트 미러링 기능’, 접속 문제 발생 시 스위치들의 케이블 진단을 자동으로 도와주는 ‘케이블 테스트 기능’, 스위치들 간의 원활한 트래픽 최적화를 위한 ‘포트 및 택 기반 우선 순위 지정 기능’, 보안 강화 및 네트워크 성능 향상을 위한 ‘802.1Q 기반 VLAN 기능’ 등 다수의 관리 기능을 웹브라우저 방식으로 제어할 수 있다.
넷기어 인사이트 기가비트 스마트 관리형 클라우드 스위칭 허브들은 팬레스 설계로 조용한 작동 환경을 보장하며 지속적인 운영비용 절약을 위해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한 에너지 절약 기술을 적용했다.
넷기어는 이 스위치는 견고한 메탈케이스에 네트워크 상태 파악이 용이한 LED 내장, 업계 선도의 5년 품질 보증 제도 지원 등 소규모 기업체에 안성맞춤인 제품이라고 밝혔다.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