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여성 트리플 안심안전사업’ 추진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1-30 13:12:00
기사수정

 

수원시가 여성 트리플 안심안전사업으로 수원시 여성의 안전 확보에 앞장서고 있다.

 

수원시가 추진하는 여성 트리플 안심안전사업은 여성 가구 세대의 출입문과 창문 등에 감지센서를 설치해 주거침입을 방지하는 우먼 하우스 케어 방범서비스’, 늦은 귀갓길에 버스정류장에서 집까지 함께 동행 하는 여성 안심귀가 로드매니저와 다세대 주택과 원룸 밀집지역 가스배관 특수 형광물질 도포사업등이다.

 

우먼 하우스 케어 방범서비스20135월부터 지속적으로 추진 중으로 현재 200여 여성가구가 이용하고 있다.

 

여성 안심귀가 로드매니저사업은 평일 밤 10시부터 새벽 1시까지 골목길이나 인적이 드문 지역을 걸어서 귀가하는 여성이 30분전에 228-2225(이리빨리이리오)로 예약하면 로드매니저(21)가 출동해 집 앞까지 안전하게 동행하는 서비스다. 경찰과 공조해 범죄율이 높은 지역에 집중적으로 추진되며가스배관 형광물질 도포사업과 함께 오는 3월부터 본격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시는 여성 트리플 안심안전사업 추진을 위해조례 개정 등 행정절차를 이행 중이다.

 

이 밖에, 일정시간 간격으로 위치정보를 전송해 보호자에게 자신의 위치정보를 알려주는수원시 모바일 안전귀가 서비스를 지난 12일부터 운영해 여성의 안전한 귀가에 힘쓰고 있다.

 

시 관계자는 여성 트리플 안심안전사업을 경찰 및 자율방범대와 연계하고, 경호경비가 가능한 전문기관을 통해 운영할 계획이라며 안전한 주거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3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군산지역연합회 제47대 부총재 이·취임식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어린이가 먼저인 안심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기사 이미지 QS(Quacquarelli Symonds), 서울대 31위,KAIST 53위,성균관대 123위,한양대 162위,서강대 576...'2024 세계대학평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