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전문건설업체 대상 등록기준 맞춤형 교육 실시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7-10-20 14:48:22
기사수정


▲ 전문건설업체 대상 등록기준 맞춤형 교육 장면

보령시는 20일 오후 보령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전문건설업체 대표자 및 회계담당자 15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내년 2월부터 건설업 주기적 신고가 폐지되고, 실태조사가 정례화 됨에 따라 건설업 등록기준 심사 강화에 따른 전문건설업체의 피해 최소화와 경쟁력 강화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교육은 공인회계사이자, 대한건설협회에 건설업 실질자본 관련 자문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권용찬 강사를 초청해 결산, 실적신고 등 건설회계, 실질자본, 건설업체 기업진단지침 핵심 조문 등을 안내했다.

 

특히, 부실·불법업체를 정리하고, 건전한 건설시장을 조성하자는 사회적 요구에 따라 종사자들의 실질자본금 심사의 이해도를 높여 업체의 재정건전성도 높여나가는데 주안점을 뒀다.

 

김동일 시장은 장기 불황과 SOC 예산의 대폭 축소, 급격한 최저임금 상승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이 지역 발전을 위해 늘 애써주시는 건설업 종사자 여러분께 고맙다, “이번 교육이 전문 건설업의 발전 방안 모색은 물론 우리 시 건설업의 밝은 미래를 함께 고민하며 역량을 결집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35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