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8회 전국체육대회에서 부산시 유도팀이 14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지난해 부진을 씻어냈다.
26일 부산시유도회에 따르면 제98회 전국체전에서 부산시 유도대표팀이 금메달 3개, 은메달 4개, 동메달 7개 등 총 14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이번 전국체전 유도대회는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청주유도회관에서 진행됐으며 총 593경기가 진행됐고 48명의 선수가 메달을 수상했다. 이 가운데 부산시는 14개의 메달을 획득하면서 총 메달의 30% 이상을 쓸어 담아오는 쾌거를 달성했다.
특히 금메달 3개 중 2개는 부산 삼정고등학교 3학년 김하윤 선수가 여자고등부 무제한급과 +78kg급에서 가져온 것으로 자칫 금메달을 획득하지 못할 뻔한 부산시 유도대표팀의 위상을 세웠다.
은메달을 획득한 4명의 선수들 역시 경기마다 우수한 기량을 보여주며 승승장구했으나 결승에서 국가대표 선수들을 만나면서 패배의 쓴맛을 보고 말았다. 그러나 현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뒤지지 않는 기량을 보여주면서 내년 전국체전에서도 좋은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동메달을 획득한 7명의 선수들도 준결승전에서 대표 선수를 비롯한 전국대회 우승 선수들을 상대로 만나면서 아쉽게 패배했지만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많은 관중들의 박수를 받아냈다.
부산유도협회 서정우 회장은 "그동안 전국체전을 준비해온 선수들이 갈고닦아온 기량을 거침없이 발휘해 좋은 성적을 거둘수 있었다"며 "올해 전국체전을 기반으로 내년에는 더 좋은 결과를 얻어 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