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내달 2일 충청남도 건축․공공디자인 문화제 개최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7-10-26 18:47:39
기사수정


▲ 충남 건축.공공디자인문화제 포스터

보령시는 내달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보령문화의전당 일원에서‘2017 충청남도 건축 공공디자인 문화제를 개최한다.

 

충청남도와 보령시가 공동 주최하고, 충남 건축공공디자인 문화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바다가 어우러진 글로벌 해양관광도시 보령시의 미래 건축·공공디자인을 역동성 있게 추진한다는 의미를 담아()-움직임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충남 건축공공디자인 문화제는 건축문화진흥과 공공디자인 저변확산을 위한 것으로 올해는 도내 건축사와 건축전공 대학생, 시민 약 2000여 명이 참여예정인 가운데 다양한 프로그램과 전시, 세미나, 상담으로 진행된다.

 

첫날인 112일에는 오후 2, 야외공연장에서 충남건축문화대전 및 충남공공디자인전 시상과 축하공연이 열리고, 오후 3시부터는 개막행사가 펼쳐진다.

 

또 기간 중 문화의 전당 1층 역사관에서는 건축문화대전, 전문가 작품전, 문화제 10주년 기념 기획전, 3D프린팅드론 체험, 신재생에너지 및 ICT스마트 홍보관을 운영하고, 2층 어린이집 그리기 만들기 전, 소강당 및 교양강좌실에서는 건축진로체험 꿈길 상담, 충남디자인캠프전, 충남건설연합회 연합설계전, 디자인관에서는 충남공공디자인전, 우수 공공시설물 디자인, 세계속의 건축물 100선을 전시한다.

 

특히, 시는 올해 대회 10회째를 맞아 충남의 문화정체성 및 역사성을 담은 공공디자인 저변 확산, 도민과 공유·소통하는 건축문화 행사, 공모전을 통한 창작의욕 고취로 우수인재 발굴 육성 등 건축인과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문화의 장으로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동일 시장은 보령에서 첫 열리는 충청남도 건축공공디자인 문화제의 성공 개최를 위해 충청남도와 우리시, 관계기관단체가 착실히 준비해 왔다, “건축 관계자들뿐만 아니라 시민들께서도 많이 참석하셔서 건축문화 발전의 성장 모멘텀을 체험해보고, 궁금했던 건축 분야에 대해서 자세히 배우는 뜻 깊은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39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종로구지회 2024년 문화체험 나들이
  •  기사 이미지 세종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은 어디일까?
  •  기사 이미지 나도제비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