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아마 바둑 동호인들이 사찰에 모여 실력을 겨루며 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대한바둑협회(회장 신상철)는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예산 수덕사와 서산 서광사 일원에서 제1회 대한체육회장배 전국바둑선수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 참가한 바둑인들은 대한바둑협회에 등록된 선수들로 지역연구생 단체전과 일반 주니어 최강부, 시니어·여자 최강부, 중·고등 최강부, 초등 최강부로 나눠 진행되었으며 전국에서 324명이 참가했다.
또 행사에는 수덕사 주지 정묵스님과 서광사 주지 도신스님을 비롯해 이기흥 대한체육회장과 한국 바둑계를 대표하는 조훈현, 서봉수, 서능욱 9단 등이 참석해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신상철 대한바둑협회장은 “대한체육회가 후원해 창설된 대회로 그 권위와 위상이 기존의 다른 대회들과는 남다르다”며 “전국의 애기가들을 위한 바둑축제의 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덕사 주지 정묵스님은 “바둑은 단순한 스포츠가 아닌 몸과 마음을 바르게 이끌어 주는 수양으로 집중력 속에서 어떤 미혹에도 흔들리지 않는 종교의 수행과도 너무나 닮았다”며 “이런 뜻 깊은 대회가 호서의 금강이라 불리는 천년고찰 수덕사에서 열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