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베트남 좀비?' ...가정집 들어가 남성 목덜미 문 베트남인 구속 - 30대 베트남 남성 한국 여행왔다 범행…베트남서 정신과 치료 기록 있어 - 경찰 "도주 우려 있어 구속" 김만석
  • 기사등록 2017-11-02 15:44:26
기사수정




새벽 시간대 가정집에 몰래 들어가 자고 있던 집주인을 공격한 30대 베트남 여행객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강북경찰서는 상해·재물손괴·주거 칩임 혐의로 베트남 남성 A 씨를 구속해 검찰에 기소 의견으로 송치했다고 28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지난 10일 오전 3시 10분께 서울 강북구의 한 가정집에 침입해 집주인 B 씨를 공격한 혐의를 받는다.


A 씨는 B 씨의 집 현관문 유리를 머리로 들이받아 깬 다음 문을 열고 집안에 들어갔다. 당시 8살 아들과 함께 잠을 자던 B 씨는 잠결에 유리창이 깨지는 소리를 듣고 방에서 나온 뒤 기겁했다. 거실에는 A 씨가 머리에 피를 흘리며 서 있었다.


B 씨가 아들을 깨우기도 전 A 씨가 B 씨에게 갑자기 달려들어 목덜미를 물기 시작했다. B 씨가 가까스로 저항하며 아들을 깨웠고, 옆방에서 자던 B 씨 누나까지 나와 A 씨를 말렸다.


B 씨는 아들에게 도망쳐서 도움을 요청하라고 했고, 아들은 "살려주세요"라고 소리치며 이웃들을 깨웠다.


이웃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A 씨를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B 씨와 그의 누나는 전치 2주 진단과 함께 병원 치료를 받았다.


A 씨는 이달 초 어머니와 함께 베트남에서 한국으로 여행을 온 것으로 드러났다. 강북구의 한 모텔에서 지내던 A 씨는 범행 당일 어머니를 두고 혼자 숙소를 나와 B 씨의 집에 들어간 것으로 조사됐다.


A 씨 어머니는 경찰에서 "아들이 베트남에서 정신과 치료를 받았고, 최근 나아진 것 같아 여행을 왔는데 상태가 악화한 것 같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실제로 경찰은 A씨가 베트남 현지 병원 정신과 진료를 받은 기록도 확인했다.


A 씨는 "베트남에서 약을 했다. 당일 밤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서 구체적인 범행 동기를 밝히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씨에 대해 간이 시약검사를 한 결과 음성 반응이 나왔고, 한국에 입국한 뒤 마약을 한 것으로 보이지 않아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는 따로 적용하지 않았다.


경찰 관계자는 "(피의자가)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는 사람으로 보였다"면서 "도주의 우려가 있어 구속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43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  기사 이미지 북 농업용 주요 저수지 수면 면적, 지난해보다 증가
  •  기사 이미지 [인사] 문화재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