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도, 청년 창농 아이디어로 ICT 기반 농업 주도 - 24일까지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 조병초
  • 기사등록 2017-11-02 16:36:58
기사수정





경북도가 차별화된 농산업 분야의 창의적이고 참신한 청년 창농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도는 청년들이 농업에 관한 아이디어와 끼를 마음껏 발휘해 우리 농업의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고 대상별·분야별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오는 24일까지 ‘2017 청년 창농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상은 대한민국 청년(만 39세 미만) 중 경북도에 창농을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존 농산업 분야 창업 5년 이내인 신규 사업자도 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경상북도 홈페이지(도정소식) 또는 경북도 귀농귀촌길라잡이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agri-hrd@naver.com) 또는 팩스로 경상북도 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서류 심사, 발표 심사, 심사위원회를 거쳐 12월 중 총 6팀을 선정해 대상(1명), 최우수(2명), 우수상(3명) 등 총 6명을 시상할 예정이다.


입상 수상자들에게는 농산업 일자리, 청년 창농 보육기회 제공, R&D 과제 등 경북도 정책에 참여하고 귀농귀촌시 농민사관학교 우선 교육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김주령 도 농축산유통국장은 “농촌은 새로운 삶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젊은 세대의 창의적이고 활용성 높은 아이디어를 농산업에 적용해 경북도의 농업이 미래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농업을 주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44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